박병대 前대법관, 성균관대 로스쿨 석좌교수로
상태바
박병대 前대법관, 성균관대 로스쿨 석좌교수로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7.06.05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성균관대학교(총장 정규상)는 법원행정처 행정처장과 대법관 등을 역임한 박병대 대법관(59세)을 6월 2일자로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원장 최봉철) 석좌교수로 임용했다.

최봉철 원장은 “법원 재직 기간 중 법정 중심의 집중심리를 핵심으로 한 새로운 형사재판 모델을 정립했으며 국민참여재판제도와 조정센터 제도 도입 등 새로운 사법 제도와 정책의 개발에 많은 기여를 했다”며 “개인의 인격권 보호, 근로자의 권리와 경영권의 조화, 방송저작권 등 신종 권리의 보호를 위한 선도적 결정을 하였으며, 사회복지 수혜 범위 확대, 행정권의 자의적 행사에 대한 적극적 사법통제와 법치행정의 강화를 지향하는 내용의 훌륭한 판결을 다수 남긴 인물”이라고 초빙 배경을 전했다.
 

▲ 박병대 전 대법관

박병대 석좌교수는 학기 중 로스쿨 학생들을 위한 실무과목 강의와 함께 학생 진로상담 및 지원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임기는 2019년 5월 31일까지 2년이지만 이후 연장도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병대 전 대법관은 1979년 제21회 사법시험 합격하여 1985년 9월에 법관에 임용된 후 법원행정처 송무국장, 사법정책실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고 2011년 6월에 대법관으로 임명돼 최근까지 근무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