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경찰서 3개로 늘어…‘일산서부경찰서’ 개서
상태바
고양시 경찰서 3개로 늘어…‘일산서부경찰서’ 개서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6.12.20 12: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층 건물, 경찰 334명 근무
경기북부 지역 치안 강화 기대

[법률저널=이인아 기자] 경기북부지역의 12번째 경찰서인 일산서부경찰서가 지난 6일 개서식을 갖고 본격 출범했다. 이날 개서식에는 이철성 경찰청장과 이승철 경기북부경찰청장, 최성 고양시장, 김현미 국회의원, 주민 등 경찰‧지역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해 개서를 축하했다.
 

▲ 일산서부경찰서 전경/출처:경찰청

이번 일산서부경찰서 개서는 경기북부지역인 고양시의 인구급증과 함께 치안수요가 증가해 치안 강화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이뤄지게 됐다. 일산서부경찰서 개서로 고양시는 일산경찰서(현 일산동부경찰서), 고양경찰서에 이어 세 번째 경찰서를 출범하게 됐다.

경기북부경찰청에 따르면 신설된 일산서부경찰서는 일산서구 대화동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경찰관 334명이 근무한다. 일산서부경찰서는 일산서구 9개 동, 30여 만 명의 주민의 안전을 책임지게 된다.

송병선 일산서부경찰 초대 서장은 “새롭게 출발하는 일산서부 경찰서는 새다짐, 새 약속, 새 각오로 주민과 함께 하는 따뜻하고 믿음직한 경찰의 꿈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믿을곳없는한국 2017-01-05 12:32:37
경찰이하는일이뭔가요 갑을제대로나누고 말부터 교양없고 말잘라먹고 싸가지에 기본매너.예의가 없는데 법이용해 벌금이랍시고 떼돈걷어가는 그기관말이오?업무나다양히 받아들이고 일거리를찾아야지 인원이 많고 하는일은없고 5층에 300몇명.개나소나 경찰인가보네 자격기준은뭐고 신입들옴 뭐해 정해진틀에 맞춰일하는데
자격증.교육만받음 경찰이란건지 300명이 할일없어 폭동일나면 방패들고가는게업무인가?담벼락역도 아니고 밖에 서있으라하는건 마트직원인냥 선생보다 못한 경찰들아 직접 뛰어서 확인하고 피해자안나오게 사기친놈들잡아들이고 범인을잡을라 혈안이되어있어야지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