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사 지금이 취득 기회…2020년부터 상대평가로 변경
상태바
주택관리사 지금이 취득 기회…2020년부터 상대평가로 변경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6.05.0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관리사는 국가전문 자격으로서 공동주택과 아파트단지의 환경을 관리하고 각종 시설물을 유지 및 보수를 책임지며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관리자이다.

1997년부터 법적으로 주택관리사 및 주택관리사(보) 채용을 의무화하고 있기 때문에 수요가 높다. 또한 정부의 행복주택과 기업형임대주택(뉴스테이)의 추가공급이 늘어나면서 주택 임대 관리 시장이 확대 되었으며 이에 따라 주택임대관리업을 위한 필수 자격증인 주택관리사의 소지자에 대한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주택관리사로서 활동하려면 먼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주택관리사(보) 시험에 최종 합격하여야 한다.

주택관리사(보) 자격을 갖추면 소규모 주택의 관리사무소장, 주택관련업체의 직원으로 취업할 수 있으며 경력을 쌓은 후에는 대형 공동주택 및 아파트단지의 관리사무소장으로 근무할 수 있다.

 

관리사무소장의 경우, 정년이 없다는 장점 덕분에 중·장년층이 퇴직 후 제2의 직업으로 주택관리사를 택하는 일이 많다. 현장에서도 직원들을 지휘하고 주민들 간의 갈등을 조정할 역량을 갖춘 중·장년층의 주택관리사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취업 시 도움이 되는 전문자격증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택관리사를 취득하여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같은 공기업에 취업하거나 미래를 대비하려는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

이처럼 주택관리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나 자격 취득은 어려워질 전망이다. 2020년 1월 1일부터는 주택법 개정에 따라 상대평가 방식으로 변경되고 고득점자 순으로 자격시험의 합격자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전도유망한 주택관리사 자격을 수월하게 취득할 수 있는 지금, 합격에 최적화된 학습이 요구된다.

이에 (주)나눔씨패스(대표 김형준)에서는 합격을 원하는 주택관리사(보) 수험생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과 큰 혜택을 갖춘 ‘100%합격환급반’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100%합격환급반’강의는 주택관리사(보) 자격시험을 위한 기본이론은 물론 입문강의·기출문제·문제풀이 강의를 제공하며 올해 안에 1·2차(동차) 합격하였을 시 결제 금액의 100%를 환급하고 아쉽게 불합격했을 시 1년 더 무료 연장할 수 있는 혜택덕분에 많은 수험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기타 주택관리사 시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눔씨패스 홈페이지(www.seepass.co.kr)와 교육상담(1899-143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나눔씨패스에서는 주택관리사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1급,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지도사, 임상심리사, 직업상담사, 공인중개사 강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동영상 강의, 모바일 강의, MP3 강의 등 합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