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행정사시험 합격을 위한 최종정리 공부방법은?
상태바
2016 행정사시험 합격을 위한 최종정리 공부방법은?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6.04.2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 1차시험이 5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행정사 1차시험이 얼마 안남은 만큼 수험생은 남은 기간 마지막 정리에 최선을 다하는 동시에 관련 주의사항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행정사 1차시험은 민법, 행정법, 행정학개론 3과목이 객관식으로 출제되며 모든 과목이 40점 이상 맞아야 하고 3과목 평균점수가 60점 이상이면 합격한다.

합격의 법학원 행정사 담당 팀장은 행정사 1차시험 합격을 위해 민법총칙, 행정법, 행정학 정리방향을 올바르게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민법총칙은 기본에 충실하면서 법조문과 판례를 정독하고 이해하면 고득점이 가능한 과목이다. 따라서 기본서와 법조문을 같이 공부하면서 기본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판례공부를 꼼꼼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행정학개론은 기본원리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과목이므로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지금까지 정리한 기본개념을 다시금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행정법은 공부해야할 범위가 가장 많고 기본조문 전반에 관한 이해가 이뤄져야 하는 과목이므로 기출문제나 예상문제를 풀어보며서 정리하는 식의 공부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합격의 법학원은 행정사시험 수험생들이 효과적인 최종정리를 할 수 있도록 민법총직, 행정학개론, 행정법 이 3과목 최종정리 특강과 전범위 모의고사를 진행한다. 최종정리 특강은 5월9일(월) 저녁 7시부터 시작하고 전범위 모의고사는 5월7일(토)부터 매주 4회 진행 예정이다.

행정사 1차시험 최종정리 특강은 민법, 행정학개론, 행정법 각 3회씩으로 진행되고 빈출부분 및 출제예상문제를 정리한다. 전범위 모의고사는 5월9일(토), 14일(토), 21일(토), 28일(토) 오전 9시30분 시행예정이다.

합격의 법학원 행정사 담당 팀장은 이번 최종정리 특강은 빠르게 기본개념을 정리하고 실제 시험에 나올 가능성이 높은 부분을 정리하는 마지막 특강이므로 전범위 모의고사와 함께 병행하는 경우 최종정리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한다.

행정사 1차시험 대비 최종 정리특강과 전범위 모의고사 참여를 하고자 하는 분은 합격의 법학원 행정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