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취득 열풍 공인중개사 전망은?
상태바
남녀노소 취득 열풍 공인중개사 전망은?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6.04.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전 연령대의 화두로 구직이 떠오르면서 취업에 큰 도움이 되는 전문 자격증에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취업 시 큰 의미를 갖는 전문자격증들 속에서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응시 자격이 없으며 창업뿐만 아니라 취업 시에도 요긴하게 쓰인다는 장점 덕분에 눈에 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은행의 부동산 금융 부서, 개인 및 합동 사무소, 부동산 관련 컨설팅은 물론, 중개법인과 공인중개사가 직접 법원경매를 대행할 수 있으며 최근 뜨는 사업인 주택임대관리업에도 활용도 및 쓰임새가 높아 나날이 주목받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는 노후를 대비하려는 중·노년층의 응시자가 다른 전문자격증에 비해 많은 편이다. 기술 혹은 경험과 관련 없이 개인의 자본을 토대로 개업이 가능하며 은퇴 이후에도 수익 창출을 이뤄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공인중개사가 되려는 여성 응시생도 늘어나는 추세이다. 2015년 제 26회 공인중개사 전체 수험생의 중 여성은 1차 43%, 2차 40%의 비율로 응시하였으며 최종 합격률은 절반을 넘겼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평생 직업이 보장되며 결혼 및 출산 후에도 경제활동이 가능하므로 인기가 높다.

20, 30대 젊은 층에서도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부동산컨설팅회사나 부동산투자회사, 부동산개발회사, 기업체의 투자운용부서 또는 재산관리부서 뿐만 아니라 외국계 부동산컨설팅업체는 직원채용 시 대졸 이상 학력자, 영어회화 가능자, 기업체 점포개발팀 업무 경력자, 공인중개사 자격증 소지자 등을 우대 하므로 취업난 대비를 위해 20, 30대 응시생 역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공인중개사의 활동 영역이 넓어지면서 남녀노소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나, 공인중개사 자격검정시험의 최종 합격률이 30%를 넘지 못하므로 수험생들의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합격이 간절한 수험생들을 위해 (주)나눔씨패스(대표 김형준)에서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강의 과정 ‘100%합격환급반’을 제공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을 위한 맞춤식 강의인 ‘100%합격환급반’은 2016년 공인중개사 1차와 2차 시험을 최종합격하였을 시 교재비는 물론, 제세공과금 부담 없이 지불했던 수강료 전액을 환급받을 수 있다. 또한, 불합격 시 2017년까지 수강 연장이 가능하여 공인중개사 수험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공인중개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나눔씨패스 홈페이지(www.seepass.co.kr)와 교육상담(1899-143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나눔씨패스에서는 공인중개사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1급,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지도사, 임상심리사, 직업상담사, 주택관리사 강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동영상 강의, 모바일 강의, MP3 강의 등 합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