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지방직·서울시 공무원시험 단기 공략법은?
상태바
6월 지방직·서울시 공무원시험 단기 공략법은?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6.04.1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커스 공무원, 17일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 진행

지난 9일(토), 2016년 국가직 9급 공무원 공채 필기시험이 전국 17개 시·도 306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치러졌다. 인사혁신처 발표에 따르면 이번 국가직 9급 공무원시험은 총 4,120명 선발에 16만 3,791명이 응시하며 평균 39.7대 1의 실질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작년 경쟁률 38.3대 1 보다 소폭 상승한 수치다.

국가직 9급 필기시험은 끝났지만, 대부분의 공시생들은 숨돌릴 새도 없이 바로 지방직·서울시 공무원시험 준비에 돌입하는 분위기다. 지방직 공무원시험 일정은 자치단체별로 상이하지만 대부분 6월 초·중순에 예정되어 있으며, 서울시 7·9급 공무원시험은 6월 25일(토) 시행된다.

이에 해커스 공무원은 오는 17일(일) 오후 2시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를 통해 다가오는 지방직·서울시 공무원시험 대비를 위한 학습전략을 공개한다.

해당 설명회는 해커스 공무원 영어 김송희 강사가 직접 진행한다. 1부에서는 최신 공무원시험 출제 경향 분석과 전반적인 난이도·출제 유형에 대한 총평을 진행하고, 2부에서는 학습전략 및 김송희 강사만의 구체적인 문제풀이 노하우를 공개한다. 특히 온라인 댓글 창으로 약점 파트 보완 및 공무원시험 공부 방법에 관련한 궁금증을 강사와 바로바로 질의응답할 수 있어 유용하다.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는 해커스 공무원 사이트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로그인 후 PC/모바일로 전국 어디서나 실시간 수강이 가능하다. 이에 지방에서 공무원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설명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커스 공무원 기출보카(비매품, 5명)’와 ‘단과 인강 10% 할인쿠폰(10명)’ 등 합격을 돕는 푸짐한 선물도 증정한다. 참석만 해도 ‘슈퍼패스 인강 구매 시 5만 원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해커스 공무원 관계자는 “서울시 공무원은 지난 2006년에 이어 역대 2번째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다가오는 지방직·서울시 시험에 대한 수험생들의 관심이 상당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과목별 전문 강사의 노하우를 전수받고, 시험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