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무원 진로·직업 체험의 날’ 개최
상태바
교육부 ‘공무원 진로·직업 체험의 날’ 개최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6.03.2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교생 대상…연말까지 진행
중앙부처 및 지자체 등 확산에 주력

[법률저널=이인아 기자] 교육부가 지난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16년 제1회 ‘교육부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개최했다.

교육부 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는 자유학기제 운영 중학교, 교육·사범계열 진학 예정 고등학생 등 공무원을 꿈꾸는 중·고등학생에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키 위해 진행된 것으로, 이날 대전 동대전중 2학년 30명이 교육부에 방문해 공무원 멘토와 함께 일일 직업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오전 9시 30분~오후 4시까지 진행).

이번 체험의 날 행사는 3월 23일 1회를 시작으로, 4월 2회, 6월 2회, 8월 1회, 10월 2회, 12월 2회 등 연말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자유학기제 운영 중학교 8회, 고등학교 2회 체험 제공).

▲ 노량진 수험가에서의 고등학생들의 모습/법률저널 자료사진

학생들은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공무원 멘토와의 인터뷰, 각종 회의 참관, 정책과제 수행 등을 가까이에서 체험하며, 교육공무원의 직업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체험대상자는 진로체험지원전산망 ‘꿈길’ 사이트를 통해 하면 된다.

한편 교육부는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지난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행사 운영 사례를 중앙부처 및 지자체 등으로 적극 확산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교육부는 지난해 12월 진로교육법 시행으로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등이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도록 규정됨에 따라 그간 교육부에서 운영해온 진로·직업 체험의 날 운영 사례를 여러 기관에서 참고할 수 있도록 관련 자료를 공유했다. 또한 각 시·도교육청에서도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자체적으로 계획해 확대 운영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지난해 서울, 부산, 대전, 강원, 충북 등 교육청 운영).

교육부는 특히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동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도록 중앙부처, 지자체, 민간기관 등과 협업을 강구해 나갈 방침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