뿔난 사법시험 학부모 국회 1인 시위
상태바
뿔난 사법시험 학부모 국회 1인 시위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6.03.02 16:01
  • 댓글 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법시험 존치 법안 조속히 통과시켜라”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사법시험 존치 법안의 본격적인 논의가 미뤄지는 것에 뿔난 사법시험 수험생 학부모가 1인 시위에 나섰다.

2일부터 시작된 릴레이 1인 시위의 첫 주자로는 과천시에 거주하는 박모씨가 나섰다. 그는 “5천여 사시생들이 길거리로 내팽겨쳐지는 모습을 더 이상 볼 수 없어 나섰다”며 “국회법제사법위원회는 더 이상 수수방관하지 말고 협의체 진행을 완성하라”고 말했다.

▲ 사법시험 수험생 학부모들이 사법시험 존치 법안의 조속한 논의와 통과를 촉구하는 국회 1인 시위에 나섰다.

지난해 12월 3일 법무부의 사법시험 존치 4년 연장 방안 발표로 파장이 일자 대법원은 관련 국가기관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통해 논의할 것을 제안했다. 이후 이상민 법제사법위원장은 로스쿨측 관계자 및 사법시험 존치측 관계자와 연이어 간담회를 가지며 협의체 구성을 현실화했다.

하지만 협의체 구성에도 두 달이 넘는 시간을 끌었고 아직 첫 회의도 개최되지 않은 상황에서 현행법상 마지막 사법시험 1차시험이 지난달 27일 시행되면서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의 불안은 극에 달한 상황이다.

이들 학부모들은 사법시험 존치 법안의 조속한 논의와 통과를 위해 사법시험 존치연대와 힘을 모으는 동시에 국회 앞에서 릴레이 1인 시위를 이어갈 예정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남들 디지든말든 로슥 교수최고 2016-03-08 11:36:35
로스굴나와 변호사라고 광고하는거 보고
주위에서 웃던데
참 로변샤가 되도 문제다
하다못해 법원9급도 그들을 인정안한다고 함

방통대 로스쿨 결사반대 2016-03-04 08:51:01
방통대 법학과에서 자행되는 비리를...교수가 똥을 된장이라고 해도 조교도 목숨유지 하려니(애초에 정의로운 사람은 조교자리를 오래 유지하기 힘들듯 하네요 끼리끼리 모일테니) 거기에 따라 조작에 가담해야 하는것을 보니 로스쿨 비리는 어느정도일지 짐작이 가네요...

저소득층이 장학금 받고 다니면 그들이 말한마디 제대로 할수 있을까요? 그저 외부에게 보여주기 위한 장식품에 지나지 않을듯.... 법을 교수 맘대로 바꿔서 성적을 조작할정도니 ..다른부분은 말해 무엇하리...

방통대 로스쿨 결사반대 2016-03-04 08:45:44
소외계층을 위한 방통대 에서조차 그것도 법학과에서 교수 에게 반한다는 이유로 객관식 시험조차 조작 하여 교수눈에 거슬리는 학생에게 성적 장학금 불이익을 주고 있습니다
방통대로스쿨은 누구를 위한 로스쿨일까요? 소외계층들 혹은 다른 결점때문에 주간 로스쿨 자격미달 인 사람들 모아서 그약점을 이용해 교수가 학생들 발아래 꿇리고 온갖 비리 조작을 저지르지 않을까요 ? 말 한마디조차 교수 눈치보며 벌벌 기어야 하는 학부..로스쿨 에서 과연 제대로 된 법조인이 나올수 있겠습니까?

힘없는자도... 2016-03-04 04:32:56
그런데 자퇴하고 변호사 시험 안본다고 시위하던 로스쿨생분들은 왜 자퇴를 안하고 변호사시험을 응시한거지요....이런 1인 시위를 보면 정말 힘없고 빽없는 사시생들이 목소리마저도 제대로 낼수 없는것 같아 마음이 아프네요. 기자들도 광고비 내줄 사람들 눈치볼 것이 아니라, 사명감을 갖고 이 문제를 제대로 다뤄줘야할 거 같아요.

응원합니다 2016-03-04 04:26:28
로스쿨의 사시폐지 주장은 법률시장 독점을 위한 궤변에 지나지 않습니다.
로스쿨 논리대로라면 오히려 부작용이 큰 로스쿨을 폐지해야 하나, 학교재벌들과 이해관계자들이 그렇게 놔두지는 않겠지요.
사시와 로스쿨의 건전한 경쟁없이 법률소비자에게 피해만 주는 결과를 방지해야 합니다.
로스쿨 학생들도 사시폐지 주장으로 무임승차할 생각버리고, 시스템과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사시출신 변호사보다 낫다는 소리를 들을 생각을 하시길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