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합격여부는 영어점수에서 판가름, “모의고사로 실전감각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
상태바
공무원 합격여부는 영어점수에서 판가름, “모의고사로 실전감각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6.02.2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저널에 따르면(2014.11.11) 최근 3년간 국가직 공무원 시험 응시생의 영어과목 과락률은 무려 65%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무원 시험은 한 과목이라도 과락할 경우 불합격 처리되기 때문에 사실상 과반수의 공시생이 영어 때문에 불합격하는 셈이다.

공무원 합격을 좌우하는 영어,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효과적일까? 여러 전문가들은 “공무원 영어는 지문출제 범위와 어휘량이 방대하기 때문에 기본서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말하며, 기출문제와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감각을 쌓는 데 주력할 것을 추천한다.

최근 최단기합격 공무원학원 1위 해커스가 출간한 ‘2016 해커스 공무원 영어 실전동형모의고사’는 이른바 실제 공무원 영어 시험지를 그대로 나타낸 듯한 구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공무원 영어 문제집은 이미 예약판매 중에 교보문고 취업/수험서 공무원 영어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공시생 사이에서 엄청난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

‘해커스 공무원 영어 실전동형모의고사’는 국가직·지방직 대비 모의고사 18회분과 서울시 대비 모의고사 9회분, 총 27회분을 수록해 시중 공무원 영어 문제집 중 ‘최다’ 모의고사 수록을 자랑한다. 또한 본 교재는 2016년 최신개정판으로, 7급·9급 공무원 영어 최신 출제 경향과 난이도를 완벽히 반영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문제수와 유형, 푸는 시간, 답안지 역시 실제 시험과 동일하게 구성했다. 특히 모의고사 1회분을 푸는 제한 시간(20분)을 제시하고 시작과 종료 시각을 기재하도록 해, 수험생이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하며 풀어볼 수 있게끔 했다.

독학하는 수험생을 위한 체계적인 구성도 눈에 띈다. 해설집에는 문제정답•해설뿐만 아니라 취약 영역 분석표, 보카 퀴즈 등이 포함되어 있어 꼼꼼한 학습을 돕는다. 이외에도 ▲목표 점수 기입란 ▲점수 변화 그래프 ▲2주/4주 학습플랜을 제공해, 수험생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시험을 앞둔 수험생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추가 학습자료도 무료로 제공한다. 우선 교재 내에는 ‘핵심문법 암기노트 핸드북’, ’해커스 공무원 전국단위 합격예측 모의고사 무료응시권’이 수록되어 있다. 추가적으로 해커스 공무원 사이트(http://gosi.PASS.com)에서는 ▲생활영어 및 이디엄 요약집 ▲필수 단어 암기장 ▲기출문제 해설특강 ▲매일 문법/어휘/독해 문제풀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교보문고 온라인 서점에서는 단독 이벤트로, 해커스 공무원 교재 구매 시 전원에게 ‘해커스 공무원 핵심테마 25선’을 추가로 증정하고 있다. 특히 해당 자료집은 지난해 8월 12일 무료배포 이벤트 당시 무려 1초 만에 마감됐을 정도로 화제를 모은 바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해커스 공무원은 2015 헤럴드미디어 대학생 선호브랜드 대상 '대학생이 뽑은 가장 빨리 합격할 수 있는 공무원학원’ 1위에 선정되는 등 빠른 합격이 가능한 공무원학원으로 명성이 높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