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된’ 국정원시험 한국사 논술, 어떻게 준비할까?
상태바
‘변화된’ 국정원시험 한국사 논술, 어떻게 준비할까?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6.02.1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정보원 채용제도가 niat와 한국사 논술로 변화해 지난해 첫 시험이 치러졌다. 하지만 아직까지 수험생들은 변화된 시험제도에 따른 국정원 시험 준비 방법에 혼선을 겪고 있는 모습이다.

국정원 한국사 논술에서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어떤 능력이 요구될까? ‘한국사’에 관한 내용을 다룬다는 점에서 ‘한국사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고 한국사에 관한 지식과 이해를 글로 전달한다는 점에서 ‘글을 논리적으로 전개하는 능력’을 필수요건으로 꼽을 수 있다.

그리고 한국사에 대한 이해와 논리적인 글쓰기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실력에 대한 분석과 체계적인 수험 계획이 요구된다. 이에 대해 합격의 법학원 국정원 담당 이동욱 팀장은 “국정원 한국사 논술은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고 이에 맞는 학습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수험생이 많아서 안타깝다”고 전했다.

합격의 법학원은 수험생들이 한국사 논술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자신의 국정원 한국사 논술 실력을 테스트하고 각자의 수준에 맞는 준비 방법을 알려주는 ‘국정원 한국사 논술 테스트 & 1:1 컨설팅’을 오는 27일(토) 오후 3시부터 개최한다.

이번 ‘국정원 한국사 논술 테스트 & 1:1 컨설팅’은 총 3부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는 국정원 ‘한국사 논술 테스트’로 진행되고 2부에서는 ‘1:1 대면첨삭’이 이뤄진다. 3부에는 ‘효율적인 국정원 한국사 논술 공부방법 맞춤 컨설팅’을 마련했다.

참석자에게는 국정원 한국사 1회독 자료 및 국정원 niat 기초 논리학, 수리추리 동영상 강의 50% 할인권이 제공되며 국정원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경우 3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국정원시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합격의 법학원 국정원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 합격의 법학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