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를 위한 선택 공인중개사, 앞으로의 전망과 시험합격 비법은?
상태바
노후를 위한 선택 공인중개사, 앞으로의 전망과 시험합격 비법은?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6.02.1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확실한 노후를 책임질 평생직장으로 공인중개사를 꿈꾸는 30~50대가 크게 늘고 있다. 평균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그만큼 퇴직 후 노년을 보내는 기간도 늘고 있다. 일반 회사원의 정년이 만 60세로 늘어났지만, 아직도 명예퇴직은 여전하다.

지난 2014년 8월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노후 생활비의 63.6%를 본인이 부담, 28.8% 자녀 부담, 7.6%가 기타로 나타났다.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중년들이 자신의 노후대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는 통계였다. 불확실한 미래에 있어서 자녀와 국가적 지원의 보조금도 한계가 있어, 본인 스스로 노후 생활비를 부담하고 준비하겠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미리 미리 노후를 준비하는 30~50대의 중장년층들이 잠시 내려놓았던 펜을 다시 집고, 새롭게 공부를 시작하고 있다. 100세 시대 평생교육을 모토로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도전하는 이들 중 86%가 30~50대 인 것으로 파악됐다.

그렇다면,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공인중개사 자격 시험은 1~2년의 준비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며, 정년이 없어 평생 직업이 될 수 있고, 중개업뿐만 아니라 경공매를 겸업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전망이 좋아 주목받고 있다.

2016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8월 8일~17일까지 1차, 2차 동시 원서접수를 받으며, 10월 29일(토) 1차, 2차 동시 시험을 치러진다. 1차와 2차 시험이 같은 날 이기 때문에 오전, 오후로 나눠 시험이 진행되며, 동차반 합격을 노리는 수험생이라면 하루 동안 시험을 봐야해 체력과 집중력의 안배가 중요하다.

따라서, 현재 수험생들은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과 내년에 있을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공부 방법을 궁금해 하며, 어떤 강의가 좋은 강의인지, 무료 강의는 없는지, 시험합격을 위한 중요한 선택에 혼란을 겪고 있다.

이에, ㈜지유에듀테인먼트(대표 방규선)의 ‘공인중개사로’는 공인중개사 완벽 공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입문과정부터 기본, 핵심, 문제풀이, 실전모의고사, 최종마무리로 이어지는 단계적 학습으로 공부의 흐름을 익히며 시험이 익숙해지도록 돕는다. 또한 무료강의 제공으로 수험생들의 만족도 또한 높이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