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상담사 합격하고 수강료 100% 환급받고!!
상태바
직업상담사 합격하고 수강료 100% 환급받고!!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5.12.1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20대에게도 희망퇴직을 권고하는 명예퇴직 바람이 불면서 평생 직장이란 개념은 모호해졌고 구직자는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그와 동시에 직업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자신에게 맞는 직업이란 개념이 예전보다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렇게 직업과 관련하여 여러 가지 형태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구직자들에게 적합한 직업을 알선하고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직업상담사의 역할도 함께 커지고 있다.

직업상담사는 취업을 원하는 청년, 주부, 장년층에게 직업 관련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직업 설계, 직업 선택, 구직활동 등에 전문적인 도움을 준다. 또, 직업과 관련하여 생기는 여러 문제들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노인인구의 및 다문화 가정의 증가, 청년 실업의 사회 문제화 등 취업 및 진로 상담에 대한 요구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인 만큼 적절한 직업을 소개해 줄 전문가의 양성은 앞으로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직업상담사가 되려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직업상담사2급 국가시험은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고 1년에 3번 시험을 본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수험자들의 관심을 끈다.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구분하여 시행한다. 시험과목으로 필기시험은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노동시장론, 직업정보론, 노동관계법규 5과목이고 각 20문제씩 출제되며, 실기 시험은 직업상담 실무 1과목이고 18문제가 출제된다.

사회복지교육기업 ㈜나눔씨패스(대표 김형준)에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직업상담사2급 국가자격증 시험대비를 위해 직업상담사2급 100%합격환급반을 개설하였다.

직업상담사2급 100%합격환급반은 2016년 안에 최종합격할 경우, 결제금액 100%가 환급되는 강의로 2016년도 3회 시험 내에 합격했을시 합격증명서 제출하면 환급받을 수 있다. 불합격했을 시에는 2017년도 3회 실기시험일까지 무료 수강 연장을 받을 수 있다.

또, 사회복지교육기업 나눔씨패스에서 100%합격환급반을 수강할 시 직업상담사2급 시험 대비를 위해 출제 가능한 문제만을 선별한 온라인 모의고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직업상담사 2급 교육문의 및 자세한 내용은 나눔씨패스 홈페이지 (www.seepass.co.kr)와 교육상담(1899-143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나눔씨패스에서는 직업상담사 2급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지도사, 임상심리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동영상 강의, 모바일 강의, MP3 강의 등 합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