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영어 막막하다면 어휘부터 잡아라!
상태바
공무원영어 막막하다면 어휘부터 잡아라!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5.12.18 10: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영어 과락률 무려 65%··· “단어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해”

취업문이 나날이 좁아짐에 따라 공무원의 길을 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그러나 많은 공시생이 영어라는 관문 앞에서 좌절하는 상황이다. 공무원영어는 공무원시험 과목 중 유난히 학습량이 많고 어렵기 때문이다. 법률저널에 따르면(2014.11.11) 최근 3년 간 국가직 공무원 시험 응시생의 응시 결과, 과목 과락률은 51%에 달하고 그 중 영어 과락률이 65%를 차지한다. 이에 ‘영어 때문에 공무원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또한 최근 4년간 공무원영어 기출문제 중 어휘 문제가 최대 40%를 차지해 어휘력이 공무원영어 점수로 직결된다는 사실이 드러났다(최신 4개년 영어 기출문제 출제문항 비율 기준). 더욱이 최근 공무원영어 독해 파트는 단어가 많아지고 지문이 길어지는 경향을 보여 단어를 집중하고 반복해서 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해커스 공무원학원은 12월 23일(수) 오후 6시 ‘제24회 해커스 공무원 보카왕 선발대회’를 개최해 공무원영어 학습전략을 제시하고 어휘 테스트 성적에 따라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보카왕 선발대회에 무료로 참여해 자신의 어휘력을 테스트할 수 있다.

교보문고 취업/수험서 베스트셀러 공무원 영어 기준 1위(2015.07.16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교재를 출간한 해커스 공무원시험연구소에서 직접 엄선한 문제들로 구성해 2016년 공무원시험 최신 출제경향을 완벽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테스트 직후에는 해커스 공무원 영어 강의평가 1위(2015년 9~11월 해커스 공무원 영어 종합+단과 강의평가 기준) 김철용 강사의 명쾌한 해설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시험 응시에 그치지 않고 틀린 문제를 파악하고 정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꼼꼼한 오답정리까지 가능하다.

보카왕 선발대회 1등에게는 해커스 공무원영어 15개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영어집중관리 슈퍼패스(180일)’을 증정한다. 참가만 해도 ‘해커스 공무원인강 1만 원 할인권’을 100% 증정해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 공무원 사이트(http://gosi.PAS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선착순 무료 참가인 만큼 빠른 마감이 예상된다.

해커스 공무원에서 배출한 합격생 A군은 “영어단어는 휘발성이 뛰어나서 반복학습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지문에서 그 단어를 직접 보고 적용시켜볼 때 가장 잘 외워진다”며 “보카왕 선발대회를 통해 외운 단어가 실제 지문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하면 어휘 공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희영 2015-12-18 11:03:38
요즘은 어디서나 영어실력은 필수인게 됐으니 ㅠ 저는 강의들을 시간이 없어서 야나두에서 원예나 인강 들으면서 독학하고 있어요. 열심히 기초실력 닦을 수 있게 더 좋은 환경이 마련됐으면 좋겠습니다 여러 많은분들도 영어실력 쑥쑥 향상시키시길..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