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사 시험 D-100 학습전략은...
상태바
청소년상담사 시험 D-100 학습전략은...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5.12.14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도 청소년상담사 시험이 한시적으로 2회 시행될 예정이라는 공고에 따라 청소년상담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동요하고 있다.

청소년 관련 기관 및 시설에서 청소년 상담에 관한 전문성을 확보하여 청소년들에게 질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 청소년 상담사 자격제도이다. 여성가족부가 주관하고 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청소년상담사 시험은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한시적으로 2016년에만 2번 시험을 본다.

2017년도부터는 시험 시행이 다시 1번 실시되지만, 시행 일자는 3월에서 10월로 바뀐다는 점이 다르다. 응시 횟수가 늘어났다는 이유로 기회를 늦추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시험의 경우 한번은 쉽게, 한번은 어렵게 출제하여 수요와 공급을 맞추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시적으로 2번 주어지는 이 기회를 소중히 여길 필요가 있다.

청소년상담사2급과 3급 자격시험 대비 교재 집필 및 강의를 진행하는 김형준 교수의 합격전략은 다음과 같다. 모든 학습은 반복이 가장 중요하다. 이론이나 문제풀이 등 모든 학습은 2번 이상 학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해야 한다. 서로 관련된 과목을 연계해서 진행하는 편이 좋다. 진도가 잘 나가고 종합적인 사고가 가능하여 시험을 치를 때 도움이 된다.

학습 순서는 3급의 경우 상담이론 – 집단상담의 기초 – 발달심리 – 학습이론 – 청소년이해론 – 심리측정 및 평가로 진행한다, 2급은 청소년상담 이론과 실제 – 집단상담 – 가족상담 – 심리측정 평가의 활용 – 이상심리 – 상담연구방법론의 순서대로 공부한다.

학습은 되도록 이론을 먼저 공부한 다음 문제풀이에 들어간다. 이론이 80% 정도 정리되면 문제풀이의 진도는 빨라진다. 문제풀이는 기출 문제를 통해 기출의 경향을 파악하고 난 뒤, 추후에 예상문제로 실력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시험일 2~3주 전에는 최종 모의고사로 실력을 테스트하여 예상 점수를 가늠한다. 사회복지교육기업 나눔씨패스는 매년 시험 2~3주 전에 온라인 최종 모의고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나눔씨패스에서는 온라인 모의고사뿐만 아니라 2016년 시험대비 기본이론과 기출문제, 문제풀이 강의도 제공한다. 청소년상담사 강의 만족도가 91.2%, 제13회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시험 적중률 90% 기록은 나눔씨패스의 다년간의 교육 노하우로 출제경향을 분석한 결과이다.

2016년도 청소년상담사 시험 준비방법 및 공부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눔씨패스 홈페이지(www.seepass.co.kr)와 교육상담(1899-1432)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나눔씨패스에서는 청소년상담사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지도사, 임상심리사, 직업상담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동영상 강의, 모바일 강의, MP3 강의 등 합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