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상담사 일자리 전망 밝아
상태바
직업상담사 일자리 전망 밝아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5.11.0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자와 미취업자에게 직업정보를 제공하고, 직업 선택에 도움을 주는 직업상담사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사회복지 교육기업 ㈜나눔씨패스(대표 김형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직업상담사 2급 2016년합격반’의 인기 역시 함께 치솟고 있다.

직업상담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직업상담사 2급 국가시험에 합격하여 국가기술 자격증을 취득해야한다. 이 자격 검정 시험은 1차 필기, 2차 실기의 형식으로 한 해에 세 차례 실시되며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고 필기 합격시 2년간 필기 면제라는 특징이 있다.

100세 수명연장 시대에 따라 정년 이후에도 삶의 보람을 찾기 위해 구직활동을 하는 노령 인구, 현재 2000년 이후 사상 최고치를 찍은 청년 실업자, 가계의 부담을 덜기 위하여 다시금 일터로 나서려는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시·군·구 산하 취업알선 부서가 강화되었으며 민간 직업알선기관은 물론 취업정보사이트의 인력 수요 역시 늘어나고 있어 직업상담사의 일자리 전망이 밝다고 볼 수 있다.

앞으로 수요와 공급의 측면에서 늘어날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나눔씨패스에서 2016년 대비 강의를 미리 제공하기로 하였다.

‘직업상담사 2급 2016년 합격반’의 과정은 기본이론과 필기 · 실기 문제풀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 이론서 교재는 필기와 실기를 모두 대비할 수 있도록 최근 5개년 기출문제 및 출제 경향을 반영하였다. 또한, 직업상담사 문제 경향에 맞춰 기출문제를 토대로 구성된 문제풀이 강의를 통해 단기간에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직업상담사 2급 전과목 기본 이론과 문제풀이 강의는 동영상강의/모바일강의/mp3강의로 무제한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교육문의 및 자세한 내용은 나눔씨패스 홈페이지 (www.seepass.co.kr)와 교육상담(1899-143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나눔씨패스에서는 직업상담사 2급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지도사, 임상심리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동영상 강의, 모바일 강의, MP3 강의 등 합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