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사 면접시험 준비는 어떻게?
상태바
청소년지도사 면접시험 준비는 어떻게?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5.11.0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행, 범죄, 학교폭력 등 점점 더 다양하고 심각해지는 청소년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청소년기본법 제23조에 따라 청소년지도사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양성을 위해 1993년부터 국가자격인 청소년지도사를 배출하고 있다. 2011년부터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청소년 지도사 자격검정 시험을 주관하고 있으며 2015년 올해에는 제 23회 1차 필기 시험이 치러졌다.

청소년지도사 면접시험 응시 대상자는 올해 필기시험 합격예정자들과 함께 대학(원) 졸업 또는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소유자로서 2급, 3급의 필기과목을 전공으로 이수한 자(과목이수자), 전년도 필기시험 합격자 중 면접시험에 불합격한 자, 필기시험 면제자로 응시자격 서류심사를 거친 자들이다.

청소년지도사 면접시험 원서접수는 올해 11월 4일(수)부터 11월 13일(금)까지 한국산업인력공단 청소년지도사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로 진행한다.

면접시험 합격자 선정 기준을 살펴보면 면접 시험인원 전원(3인)의 평정점수 합계를 평균하여 10점 이상을 득점한 자를 면접시험 합격자로 결정한다. 단, 면접 시험위원의 2인 이상이 어느 하나의 평가항목에 대하여 “하(1점)”로 평정한 때에는 평균 점수와 관계없이 불합격으로 한다.

2014년 제22회 청소년지도사 면접시험 합격률은 69.4%로 높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면접시험에서 청소년지도사 최종 합격의 당락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회복지교육 전문기업 나눔씨패스에서는 ‘2015 청소년지도사 면접가이드(2급,3급 공통)’ 교재를 출간하여 청소년지도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공부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2015 청소년지도사 면접가이드(2급,3급 공통)’ 교재는 면접시험 평정항목에 맞추어 체계적인 질문과 모범 답으로 구성하였다. 빈출 내용 200선을 정리하고 실제 기출문제까지 수록함으로써 이전의 면접 경향을 충분히 파악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실제 면접시험에서 전문적인 지식이나 정책, 최신 시사 이슈적인 내용에 대해 많이 질문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이에 대한 질문과 모범답안을 체계적으로 수록했다. 또한 ‘2015 청소년지도사 면접가이드(2급,3급 공통)’ 교재와 함께 청소년지도사 면접 전문가의 면접 강의를 제공하여 더욱 실질적인 면접시험 대비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청소년지도사 면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눔씨패스 홈페이지(www.seepass.co.kr)와 교육상담(1899-1432)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나눔씨패스에서는 청소년지도사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1급,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직업상담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동영상 강의, 모바일 강의, MP3 강의 등 합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