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 기술직 합격생들이 말하는 합격키워드
상태바
9급 기술직 합격생들이 말하는 합격키워드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5.10.3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택과 집중”

공무원 수험생들에게 있어 가장 궁금한 것 중에 하나는 합격생들이 ‘어떻게 공부했는가’ 일 것이다. 어떻게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했으며 어느 학원에서 어떤 강사님에게 수업을 들었는지도 관심사일 것이다. 10월21일 오후3시 노량진 지안공무원학원에서 기술직 합격자모임이 진행되었다. 50여건의 합격수기 리뷰와 기술직 직렬별(전산직/토목직/건축직/임업직/농업직/환경직/통신직/시설관리직/전기직/운전직) 합격자들의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대구,대전,춘천 등 지방에서도 합격자들이 직접 올라와 후배 수험생들에게 소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2015 국가직, 지방직 합격자 모임

2016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이 내년 4월에 9급 필기시험이 진행되며, 7급 필기시험은 8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기술직 공무원시험을 선택하고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공통과목(국어,영어,한국사)뿐만 아니라. 직렬별 선택과목에서 고득점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격자모임에서 인터뷰한 내용을 일부 정리하였다.

 노량진 지안공무원학원

노량진 지안공무원학원(www.zianedu.com)에서는 기술직 전직렬에 대한 특화된 강의 커리큘럼과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어 매년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시험에서 다수의 합격자들을 배출하고 있다. 강사님 자신이 직접 출간한 교재로 수험생들에게 강의하며 과목별 서브노트를 제공한다. 합격생들 대부분은 지안공무원학원에서 연간회원반으로 등록하여 기본이론, 문제풀이, 모의고사 등을 학원에서 직접 수강했으며 이후 동영상강의(인강)을 통해 반복 학습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안학습지원시스템을 통해 최신 수험정보 및 기출문제들을 손쉽게 얻을 수 있었으며 공통과목과 선택과목에 대한 각각의 지안스터디 그룹에 가입한 후, 소그룹(5명) 단위로 온-오프라인 학습활동이 가능했다. 이는 홀로 공부해야하는 수험생들에게 학습의지 및 동기부여의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평가되었다. 지안에듀 박태순 대표는 기술직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누구라도 지안학습지원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웹과 어플(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합격자모임에 참석한 합격생들은 개인별 겪게 되는 슬럼프와 스트레스를 벗어나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과목별 고득점을 위한 노력이 단기간에 결과로 나타나지 않을 때 좌절감과 무력감에 빠지곤 한다. 합격자 A씨도 수험기간 중에 슬럼프에 빠질 때가 있었는데 함께 스터디활동을 하던 학습동료가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또한 그는 아침 9시부터 밤11시 까지 과목별 학습목표에 맞추어 학원과 독서실에서 학습했으며, 학습시간을 규칙적으로 지킴으로써 중도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지안 연간회원반 시스템은 기술직 직렬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는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전 과목에 대한 기본이론,기출문제풀이,예상문제풀이,실전모의고사을 진행하며

강사님과의 1:1 심층상담을 통해 학습방법 및 고득점 전략을 세워나간다. 결과적으로 전문 상담사 및 강사님을 가까이에서 접하므로 수험기간 겪게 되는 시행착오를 줄이고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 진다. 학습지원팀 박광록 이사는 직렬별 합격캠프,지안스터디,강사와의 간담회,합격자와의 만남 등을 통해 수험생이 중심이 된 “합격생 배출”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고 있으며, 향후 365지안패스 어플(앱)을 통해 수험 시작에서 합격하는 순간까지 개인 맞춤형 학습지원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6년 공무원시험 대비 11월 수강신청 관련된 주요 내용은 지안에듀 사이트(www.zianedu.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