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공무원 합격은 기출문제 잡아야
상태바
2016년 공무원 합격은 기출문제 잡아야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5.10.2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공부하는 방법 중 우스갯소리로 3당 4락 이라는 말이 있다. 3시간 자면 붙고 4시간 자면 떨어진다고 하는 것인데 이는 그만큼 꾸준히 오랜 시간 공부를 하여야 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이렇게 오랜 시간 공부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공부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공부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하느냐라는 점도 부정할 수는 없다.

이 때문에 고시맥스(www.gosimax.com)에서는 공무원 공부의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으로 공부를 해야 될 내용을 기출문제로 보고 얼마남지 않는 내년 공무원 시험을 위해서 기출문제 특강 '아강기'(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기출문제 특강)를 준비했다.

내년 초에 예정되어 있는 계리직 시험을 필두로 하여 9급 국가직, 지방직, 서울지방직, 7급 국가직, 지방직, 서울지방직, 교육행정직, 소방직, 경찰직 등 다양한 공무원 시험들이 줄줄이 실시될 예정이다. 이 처럼 다양한 시험에서 선보이는 문제들은 다음 시험의 출제의 기준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분석한 뒤 취약점을 보완하고 잘하는 부분은 실수하지 않는 실력을 갖춰야 한다.

대구의 한 학원 관계자는 최근 10년간의 기출문제 유형을 분석하여 기출문제만 풀어도 73.8점을 맞을 수 있다고 기출문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기출문제의 떨어지는 변별력은 다양한 난이도의 예상문제 등을 풀어보면서 준비해야 된다고 하였다.

고시맥스(www.gosimax.com)에서는 효율적인 수험생의 공부를 위해서 일반적 공무원 시험인 국가직, 지방직 행정직의 문제뿐만 아니라, 계리직, 소방직, 경찰직과 같이 특수 직렬들의 문제를 분석하여 기출문제풀이와 단원별 예상문제풀이, 모의고사식 문제풀이 등을 연계한 문제풀이 프리패스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