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시험, 국가직(세무직)9급 최종합격생들이 추천하는 모의면접 수강후기
상태바
공무원시험, 국가직(세무직)9급 최종합격생들이 추천하는 모의면접 수강후기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5.07.2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남기 스파르타 캠프, 차근욱 강사 면접강의 추천평

000 수험생(황남기 스파르타캠프 세무직9급 최종 합격생)

집체강의와 시뮬레이션강의를 들었습니다. 집체강의 꼭 들으세요! 추천합니다~ 압축강의로 되어 있어서 7시간 안에 알차게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7시간만 면접강의면 부족하지 않은가? 하실 수 도 있는데 절대 내용이 부족하지 않아요~

시뮬레이션은 모의면접방식이라 처음엔 말도 못하고 아무생각이 들지 않는데, 하면 할수록 실력이 상승하는 걸 체감하실 거예요.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강력추천드려요~!!

000 수험생(황남기 스파르타캠프 세무직9급 최종 합격생)

평소에 남 앞에서 말하기나 발표에 대한 두려움이 많아서 면접에 대한 정신적스트레스가 컸는데 선생님께서 제 수준에 맞게 처음에 자유롭게 말하는 연습부터 나중엔 제대로 스피치까지 차근차근 지도해 주셨고 매 수업마다 부족한 점을 정확히 캐치해서 피드백 해주셔서 그러한 과정을 거치며 자신감이 향상되고 두려움도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매순간 진심과 열정으로 한명한명 지도해주시는 선생님의 모습에 믿고가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실제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000 수험생(황남기 스파르타캠프 세무직9급 최종 합격생)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무엇보다도 좋았던 점은 면접 준비를 도대체 어디까지 해야 하나 막막했을 때 "이 정도 질문만 확실하게!"라고 경계를 확실하게 구분 지어주신 것이었습니다. 수많은 자료에 치어서 무엇을 보고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을 때 선생님은 질문의 양과 우선순위 등을 정해주셔서 면접 준비하는데 훨씬 수월했습니다. 또 면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 탐색하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었다는 것도 좋았습니다. 복장이나 태도에 있어서 이건 해도 되는 것인지 안 되는 것인지에 대해 스터디원들끼리 설왕설래하다가 선생님께 질문을 하면 선생님은 늘 명확한 대답을 해주셨습니다. 말이 잘 안 나오고 면접 준비가 막막했던 저도 몇 번의 시뮬레이션 강의와 집체 강의를 통해 처음 듣는 질문에도 막힘없이 대답할 정도로 실력이 향상됐습니다. 비록 면접 실전에서 긴장을 한 탓에 실력 발휘를 다하지는 못했지만 선생님께 철저하게 배운 면접장에서의 예의범절을 갖추었기 때문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000 수험생(황남기 스파르타캠프 세무직9급 최종 합격생)

수험생활이 길어지다보니 면접때 어필할 경험도 없고 한동안 면접 준비를 해본 적도 없어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공무원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동소이 할 겁니다. 게다가 올해 처음 시행되는 5분 스피치때문에 더욱 막막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면접특강 듣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차근욱 선생님께서 준비하라고 뽑아주신 예상질문에 있던 내용이 실제 자기기술서 작성 문제로 나왔고, 면접 중간에 질문 하셨던 사항들도 다 준비했던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걱정이었던 5분 스피치도 5분 거의 다 채워서 발표하고 왔습니다. 5분스피치는 특강을 6회 정도 들으면서 연습을 충분히 했었기에 금방 정신을 추스르고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특강을 들으면서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선생님께서 특강 시간 외에 추가로 첨삭을 해주셨던 것과 학생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려고 열성적으로 도와주신 것이었습니다. 면접을 준비하면서 과중한 부담감과 피로때문에 머리가 하얘져서 도저히 스피치 발표를 할 수 없겠다며 포기하려 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는 어떻게든 말 한마디라도 더 하게끔 이끌어 주셨고 덕분에 스피치를 끝까지 해냈던 기억이 납니다.

확실히 특강을 듣는 것과안 듣는 것은 차이가 있습니다. 면접 당일 자기기술서를 작성할 때에, 저는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 보기 좋게 정리해서 적었던 반면에 옆에 앉으셨던 분들은 서술형으로 적는 것을 보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작은 것들이 면접을 할 때 자신감있게 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5분 스피치를 마치자 "준비 많이 하셨네요"하시던 면접관의 말씀에 해냈구나!하는 안도감과 뿌듯함을 느꼈던 그 순간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필기시험에 합격하기까지 어려운 길을 걸어오신 수험생분들! 면접까지 잘 마무리하셔서 값진 합격의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000 수험생(황남기 스파르타캠프 세무직9급 최종 합격생)

새로운 제도 도입으로 면접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연하고 불안한 수험생, 면접장에만 가면 머리가 하얘지는 면접울렁증으로 고생하는 수험생이라면 꼭 차근욱 선생님과 함께 면접 준비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1) 먼저 차근욱 선생님은 발성, 면접실 입장 동선, 표정. 인사동작 등에 많은 시간을 들이십니다. 그리고 학생들의 잘못된 점을 바로 지적하시고, 계속된 연습으로 잘못된 습관을 고칠 수 있게 하십니다.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첫인상입니다. 면접관들이 처음 수험생을 봤을 때 어떠한 느낌을 받았느냐가 면접의 당락을 좌우합니다. 특히 공무원 면접처럼 짧은 시간에 자신을 어필해야 하는 면접일수록 더욱 그러합니다. 차근욱 선생님 수업은 본내용 뿐 아니라 면접시작 전에 준비과정까지 철저히 대비할 수 있다는 점이 타 강의와 차이점입니다.

2) 그리고 차근욱 선생님은 모든 상황에 맞는 프레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례로 올해 9급 면접의 큰 화두는 5분 스피치였습니다. 처음 도입된 제도라 많은 수험생들이 혼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차근욱 선생님이 짜주신 5분스피치 프레임을 적용하여 무난하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5분스피치로 어떤 주제가 나오더라도 이 프레임만 적용하면 최소 4분 이상 답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저와 같이 준비했던 많은 수험생들이 그랬고, 오히려 6~7분씩 하는 수험생도 있을 정도였습니다.)

7급 집단토론 등 5,7급에 새로운 제도 도입으로 면접 준비를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차근욱 선생님 강의를 꼭 들으십시오. 분명 5,7급 면접에 맞는 프레임을 선생님께서 제시해 줄 것이고 그대로만 하신다면 면접 ‘우수’를 받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000 수험생(황남기 스파르타캠프 세무직9급 최종 합격생)

새롭게 바뀐 면접 대비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차근욱 선생님만 믿고 따라가기로 결정한 것은 ‘신의 한 수’였습니다. 차 선생님이 뽑아주신 예상문제만 가지고도 실전에서 막힘없이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면접 전날에 찍어주신 문제가 똑같이 나온 것도 있었어요!) 두꺼운 면접책 보지 마세요! 차 선생님만 따라가면 여러분도 웃으면서 면접장을 나오게 될 것입니다^^

000 수험생(광주 이그잼학원 세무직9급 최종 합격생)

국가직 필기 합격 소식을 듣고 기쁜 한편 걱정이 밀려왔습니다. 처음 보는 사람 앞이나 여러 사람 앞에서 너무 긴장해 말을 더듬어 발표를 망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었습니다. 특히 대입 면접을 완전히 망쳤던 기억은 제게 악몽이었습니다. 게다가, 이번에 5분 스피치가 신설되었기 때문에 국가직은 포기하고 지방직에 집중해야하는 건 아닌지 진지하게 고민했습니다.

집체면접날, 선생님께서 1:1로 맞춤식 지도를 해주시고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 자기에게 말해주면 해결방안을 찾아주겠다고 하시는 것을 보고 선생님께 제 고민을 말씀드렸고, 걱정말라며 자신 있게 말씀하시는 것을 보며 신뢰가 생겼습니다.

이후 개별면접 때 면접노트의 단어선택이나 내용 하나하나를 첨삭지도해주시는 모습이나 모의면접 때 각자의 특징을 보완해주시는 것을 보면서 면접강의를 잘 선택했구나 하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면접 전날 가족 앞에서 유창하게 5분스피치를 마쳤을 때 달라진 제 모습에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부모님께서도 이렇게만 하면 합격은 문제없겠다며 기뻐하셨습니다.

실제 면접에서도 약간 긴장하기는 했지만,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막힘 없이 면접을 마치고 나오면서 잘 나오면 우수, 진짜 최악으로 나와도 미흡은 안 나오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당당하게 최종합격명단에 제 응시번호가 있었습니다.

면접에 대한 트라우마를 없애주셔서 고맙습니다. 지방직 면접 때 또 뵙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