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8급간호직 공무원시험 0원강의 개설!
상태바
에듀채널! 8급간호직 공무원시험 0원강의 개설!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06.2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급 간호직공무원은 각 지역의 국공립병원, 시립병원 또는 지방의 보건소에서 근무하며 지역민의 의료간호사업과 관련된 업무를 주 업무로 한다.

근무형태는 상근으로 일하게 되며, 지방은 지역의 관할 보건소, 서울은 시립병원으로 우선 발령받게 된다. 현재 보건법 개정으로 간호사 의무배치 인원이 대폭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그 수요도 증가될 전망이다.

또한 간호직공무원은 8급 공무원이므로 이에 준하는 월급을 받게 된다. 초봉은 약 1,80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국·공립 병원은 근무경력이 100% 인정되고, 대학병원, 일반병원, 준 종합병원은 근무경력의 80%가 인정되어 호봉에 포함되어, 다른 공무원 직렬에 비해서 월급은 높은 편이다.

8급 간호직공무원 시험일정은 지난 6월 13일 서울시 시험이 실시되었으며, 지방직 시험은 6월 27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간호직공무원의 응시자격으로는 간호사 면허증을 소지해야하기 때문에 타 공무원에 비해 경쟁률이 낮은 편이다. 일부지역은 조산사 자격증을 소지해야 간호직공무원 시험에 응시할 수 있어 공고문을 반드시 확인해야한다. 간호직공무원은 같은 면허 소지자들만 응시가능하기 때문에 전공 분야 자격증에는 가산점을 부여하지 않는다.

8급 간호직공무원 시험과목은 지역별로 차이가 있다. 서울시 간호직 공무원 시험과목은 생물, 지역사회간호학, 간호 관리학이며 서울 외 지방시험의 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지역사회간호학, 간호 관리학이다. 또한 서울시의 시험과목은 타 지방에 비해 과목수가 적은 만큼, 경쟁률도 높고 합격커트라인이 높은 편이라고 알려져 있다.

8급 간호직공무원 준비를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러닝 전문 사이트 에듀채널은 간호직 공무원시험을 대비한 0원 패키지(http://me2.do/G3bI084R)를 개설하였다. 이론 종합반을 비롯하여 서울시, 지방직으로 강의를 구성하여 활용도를 높였으며 합격인증을 하면 수강신청 금액(교재비 제외)을 환급 받을 수 있어 수험생의 합격의지를 격려하고 있다.

또한 신세계상품권 기프티콘 제공 및 모바일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무한 수강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에듀채널에서는 오픈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인터넷강의 신청자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하여 갤럭시S6 엣지, 신세계상품권 5만원, 비타500 기프트콘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에듀채널은 간호직공무원 강의 이외에도 현재 주목받고 있는 수산물품질관리사, 소방자격증 신용관리사, 조경기능사 등 인기자격증과 운전직, 계리직, 시설관리직 등의 공무원 인강도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인강도 확인할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