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법사랑 아이디어 내고 장학금 받자
상태바
헌법사랑 아이디어 내고 장학금 받자
  • 공혜승 기자
  • 승인 2015.04.0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법재판소, 전국민 대상 ‘2015 헌법사랑 공모전’ 개최

[법률저널=공혜승 기자] 헌법재판소가 우리 헌법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헌법재판소는 지난 6일 교육부와 KBS 한국방송, 동아일보사와 함께 초등학교 어린이부터 일반 성인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2015 헌법사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초등부(글짓기, 포스터), 중·고등부(포스터, UCC/사진), 대학·일반부(UCC/사진․노래/CM) 등으로 나눠서 진행되며, 주제는 ‘헌법사랑’이다.

헌재에 따르면 헌법사랑 공모전은 △인간으로서 누려야 하는 기본권 표현 △헌법을 바로지키는 성숙한 민주시민 의식 확립 △어려운 법전 속 조문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표현 △일상 속에 가까이 있는 헌법과 헌법재판제도를 통한 헌법재판소의 기능과 역할을 알리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2015 헌법사랑 공모전' 공식 포스터/헌법재판소 제공

응모방법은 글짓기와 포스터는 공모전 홈페이지(www.헌법사랑.com)와 우편(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29 동아일보사건물 8층 헌법사랑 공모전 운영본부 앞) 모두 가능하며, 사진·UCC·노래(CM) 부문은 홈페이지로만 접수받는다. 모든 작품의 접수는 6월 21일 마감이다.

헌법사랑 공모전 시상식은 7월 17일 제헌절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며, 시상인원은 대상 1명과 각 부문별 금상과 은상, 동상, 입선(초등부) 등 총 56명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상금)이 각각 전달된다. 상금은 대상 500만원 등 총 2천700여만원 규모이다.

헌법재판소 김용헌 사무처장은 “2015 헌법사랑 공모전은 범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이라며 “5월 입교식을 갖는 어린이 헌법교실과 가을에 열리는 헌법토론대회 등 헌법정신과 가치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