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면 오는 11월부터 국가공무원 임용시험 합격증명서를 온라인으로 교부 받을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7일 국토해양부 등 관계부처와 협의를 통해 지적(임야)도 등본 발급, 국적관련 사실증명 발급 등 3개부처 소관 11개 민원사무에 대하여 정부민원포털「민원24」로 신청·발급받는 경우 10월 7일부터 수수료를 면제하기로 했다고 밝히면서 이같이 덧붙였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온라인 민원 수수료 감면은 민원서비스 선진화 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 민원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위한 조치”라며 “국가공무원 임용시험 합격증명서 교부와 같이 금년도 말까지 온라인화될 예정인 민원을 포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가공무원 임용시험 합격증명서는 현재 사이버국가고시센터(www.gosi.go.kr)로 신청할 수는 있으나 오프라인 발급물을 우편으로 수령받는 방식이다. 아울러 우편요금 등 약 2천원이 소요되고 있다.
하지만 오는 11월이면 「민원24」로 신청 즉시 프린터로 무료 발급받을 수 있을 수 있게 된다.
현재 「민원24」를 통한 온라인 수수료 감면 민원사무는 주민등록표 등·초본 발금·열람 등 총 82종이다. 시험과 관련해서는 검정고시 관련 증명서, 사법시험 합격증명(확인)서 발급 등이 포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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