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조행정법 7급 · 승진 예상문제집
상태바
김윤조행정법 7급 · 승진 예상문제집
  • 법률저널
  • 승인 2008.04.14 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직 7급 시험이 10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07년은 715명 모집에 58,513명이 출원하여 8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 국가직 7급은 작년보다 많은 1,172명을 모집하는 탓에 그 어느 때보다 7급 수험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다. 아울러 내년부터 공무원 감축 등 선발인원의 축소가 예상되므로 이번 시험의 중요성이 높게 느껴진다.

이번 화제의 북 코너에서는 7급 수험생들에게 시험이 100여일 남은 시점에서 기본서의 의 정리와 병행 할 수 있는 진도별 예상문제집을 소개한다. 김윤조의 예상문제집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단순한 기출문제의 짜깁기식 모의고사 문제집이 아니라 각 파트별로 중요한 사항과 관련된 핵심문제와 예상문제를 엄선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이번 08년 시행된 정부조직법 · 행정심판법의 개정내용을 완벽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6월 22일 시행되는「질서위반행위규제법」도 반영하고 있다.
본서의 특징을 살펴보면
첫째, 행정법의 이론에 의한 지문을 구성하여 어떠한 내용의 문제가 출제되어도 풀 수 있게 하였다.
- 각 단원별로 핵심문제를 맨 먼저 수록하여 그 단원의 전체를 개관할 수 있게 하였으며, 기본문제와 심화학습문제로 나누어 수록함으로써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도록 하였다.

 둘째, 지문이 길게 나오는 최근의 출제경향에 비추어 긴 지문들을 많이 보충하였고 박스형 문제와 준사례형 문제도 많이 추가하였다.

 셋째, 혼자서 공부하는 수험생들이나 승진준비공무원들을 위하여 충분한 해설을 수록하였다.
-특히 객관식 문제는 해설이 중요하므로 혼자서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게 해설을 완벽하게 하였으며, 교과서를 살펴보지 않아도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넷째, 법령과 판례도 중요한 내용과 최선의 내용을 충실하게 반영하였으며 법령관련문제도 많이 수록하였다.
-특히 법령과 판례를 어려워하는 많은 수험생들을 고려하여 참고와 도표를 만이 추가하였으므로 이를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최근에 개정된 법령과 판례를 많이 반영하였으며, 2008년도에 시행된 정부조직법, 행정심판법,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새로 제정된 질서위반행위규제법 등과 관련하여서도 문제를 만들어서 수험생 여러분들이 충분히 대처할 수 있게 하였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