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무원 관련 기출문제집
상태바
군무원 관련 기출문제집
  • 법률저널
  • 승인 2008.03.3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 국방부 및 육·해·공군의 군무원 채용인원은 1천 300명이다. 지난 3년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급여와 정년규정 등의 처우가 일반 공무원과 동등하여 인기가 높다. 또한 이명박 정부의 조직개편에 따른 공무원 감축이 예상되는바 군무원의 인기가 더욱 높아 질 것으로 예상된다. 행정직 군무원의 경우 공통과목은 행정직 공무원과 같은 과목을 치르며, 선택과목이 추가되기에 7급 수험준비생들에게는 과목의 추가 없이 응시할 수 있는 시험이기도 하다. 아울러 영어 과목은 대체시험으로 치르기 때문에 부담감을 덜 수 있다.

이번 책대책 코너에서는 군무원과 관련된 교재를 소개한다. 군무원은 다양한 직렬의 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다양한 책이 시중에 나와 있지만, 공통과목이나 직렬별 선택과목의 소개 보다는 기출문제집과 마무리 모의고사를 소개 한다.
 
한국고시회에서는 다양한 직렬별 군무원 기출문제집을 출판하고 있다. 행정직9급, 전산직9급, 통신직9급, 전기직9급, 전차직9급, 일반차량직9급, 기관직9급의 기출문제집이 나와 있다. 한국고시회의 문제는 군무원 기출문제를 최대한 복원하였을 뿐 아니라 적중예상문제를 수록하여 최종마무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박문각에서 나온 군무원 기출바이블은 국어, 국사, 행정법, 행정학 각 과모별 기출문제를 시행처별로 제시하고 있으며, 실력능력을 기를 수 있는 모의고사를 3회분 수록하고 있다.
 
 
 
 
 
 
신지원에서는 행정직과 기술직의 기출예상문제집을 내놓고 있지만, 최신판은 아직까지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군무원의 시험특성상 평이하고 광범위한 범위에서 출제되기 때문에 최신판이 아니더라도 학습이 가능하리라 생각하여 소개한다.
 
 
 
 
 
군무원 교재는 군무원이라는 이름으로 출판되는 기본교재가 있지만, 일반 공무원을 응시하던 수험생들의 교재로도 학습이 충분하다. 다만 기출문제집과 모의고사 문제집은 반드시 정리하여 시험의 출제경향을 익히는 과정이 필요하리라 생각된다. 사실 시중에 나와 있는 군무원 기출문제집이 아직까지는 다양하게 나오지 않았다. 한국고시회의 기출문제집이 최신판이며 그 외에는 작년에 출판된 교재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이번 08년 시험일정에 맞추어 새로운 기출문제집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된다. 군무원의 지난해 경쟁률은 행정9급의 경우 57.2:1을 기록했다.
 
이 자료는 이그잼플러스가 제공하였습니다.
http://www.examplus.net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