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화 힘 딸리면 안된다 - 체력으로 합격
상태바
제2화 힘 딸리면 안된다 - 체력으로 합격
  • 법률저널
  • 승인 2008.02.2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시우샘의 “즐거운 합격의 길라잡이”
안녕하십니까? 송시우샘 입니다.^*^~~
제1회 연재를 잘 보았는지요?
이번 주에는 제2회로 “체력으로 합격한다”를 연재하려 합니다.
여러분이 이미 치러봤을 수능시험에서도 그렇고, 공무원시험에서도 마찬가지로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때에는 거의 대부분의 수험생은 극도의 정신적 스트레스, 심리적인 압박감, 긴장과 과로 등으로 지쳐가는 느낌을 받았을 것이 확실합니다.
이러한 스트레스 등을 이겨내지 못하면 흔한 말로 “공든 탑이 무러진다”고 할 수 있지요.
그렇다면 수험과정에서는 물론이고 시험에 임박해서 더 나타나는 육체적ㆍ정신적 스트레스, 심리적 압박감 등을 이겨나가는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기초체력을 다지는 것이지요.^*^~~
한때에는 “체력은 국력이다”라는 표어도 유행했던 것처럼, 우리 수험생들에게는 “체력은 합격이다”라고 해야 합니다.
시험날짜가 가까워질수록 집중력도 떨어지고, 앉아 있는 시간도 점점 짧아지고, 앉아 있어봐야 그다지 공부에 집중도 못하고, 집중하려 해도 제대로 되질 않고 ~~~ (ㅜ,ㅜ);;
이런 증상은 바로 체력이 바닥났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별도의 비용을 드려서 헬스클럽에 다니기에는 시간적으로 뿐만 아니라 비용적으로 만만치 않은데, 그럼 어떻게 체력관리를 하여야 할 것인가?? 이것이 관건이지요.
해결책은 의외로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많이 걷는 것이지요. 기초체력을 다짐에 걷는 것만큼 좋은 운동은 없답니다.
걷기운동의 7가지 효과로는 ① 심장병을 예방하고, ② 골다공증을 예방하고(여자수험생에게는 특히 중요하지요^*^~~), ③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그로 인해 일정정도의 긴장감을 유지시켜주기도 해요), ④ 당뇨병도 예방되고(최근에는 소아당뇨병이 많이 발생한다던데, 아마도 수험생방뇨병(^.^)도 많지 않을까 생각되는뎅), ⑤ 특히 비만을 예방한다내요. ⑥ 혈압을 떨어뜨린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기능이 ⑦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즉, 걷기를 하면 뇌에 적당한 자극을 줘 자율신경의 작용을 원활하게 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걷기를 통해 제때 스트레스를 풀어주면 스트레스로 인한 각종 정신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참 ~~ plus one 비용이 들지도 않는다는 장점이 있군요. ^*^~~
그렇다면 걷기운동의 효과적인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간단합니다. 자세를 바르게 해야지요.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쉬이 피로해지고 온몸에 무리가 온답니다.
자신의 몸 상태를 무시하고, 마음만 앞서 무리하게 운동을 하는 것은 건강에 해가 되지요. 한의사친구가 말하길 걷기 운동을 하고 1시간 후에 졸리고, 피곤하고, 공복감을 느끼면 몸에 무리가 된 것이므로 평소 운동량을 생각해 운동 강도를 조절해야 한답니다.
그리고 충분히 근육을 이완시킨 후 걷기운동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수험생들은 언제 걸어야 하는가? 수업중간에 잠시 나가서 걷고 올 수도 없는 일이고~~~ㅋ.ㅋ
바로 학원까지 오는 길에 약 2정거장먼저 내리세요. 그래서 조금 빠른 걸음으로 걷다 보면 대략 20분 정도를 걸을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물론 집에 가는 길에도 마찬가지로~~
그리고 강의실이 고층이라면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말고, 걸어서 올라가는 것입니다. 엘리베이터와 같은 문명의 이기는 우리에게 많은 해택을 주기도 하지만, 결국에는 우리의 육체를 좀 먹는 거라 생각해야 해요. 그러니 될 수 있는 한 멀리하세요.
샘도 집이 아파트 14층이랍니다. 그래서 왼간히 피곤하지 않으면 걸어서 올라간답니다. 처음에는 7층정도 올라가면 흠이 허덕허덕해서 포기할까도 생각했지만, 이제는 단숨에 올라오곤 한답니다.
참(^o^)// 걸으면 행복이 찾아옵니다.
여자친구도 그렇고 특히 남자친구들도 하체가 든든해야 사랑많이 받습니다. 헤~~~
행복하게 합격하세요.^*^~~~
 
※ 송시우 샘의 ‘즐거운 합격의 길라잡이’는 격주간으로 연재됩니다.
이 연재공간은 샘이 혼자 만들어가는 곳이 아니라 우리 수험생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이라고 생각해요. 혼자서 끙끙대지 말고 샘과 함께 고민을 풀어가도록 해봐요.
고민을 해결하고 나면 학습능률도 급상승할거예요(장담). 샘이 도움이 되어주도록 할께요. 마지막으로 샘 메일은 ssiwooo@hanmail.net 랍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