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연애와 공부!
상태바
제7회 연애와 공부!
  • 법률저널
  • 승인 2008.02.2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시우샘의 “즐거운 합격의 길라잡이”
 
안녕하십니까? 송시우샘 입니다.^*^~~
이번 주에는 샘 메일로 어느 수험생이 공부하는 과정에서 연애하는 것이 어떨런지~~ 하고 자신의 경험담이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적어 보내주었답니다.
그래서 이번 주의 주제는 바로 “연애와 공부”로 잡았습니다.
                     
공부하다보면 이런 생각들지요?!
“외롭다!” “고독하다!” 라는 생각들이~~ (통상 공부가 잘 안될 때에 특히 더 생각나죠^*^)
그런데 미리 결론부터 말하면, 공부는 외롭게 자신과의 싸움이랍니다. 공부가 오히려 연인이 되면 합격에 더욱 다가설 수 있게 된다는 점! 명심하세요.
 
그렀다면 어찌하면 좋을까??!! 이렇게 하면 좋을 것입니다.^*^
우선 이미 연애를 하고 있는 친구들은, 특히 상당정도로 진행(?)된 사이라면 연인관계를 계속 진행하며 공부를 우선시하며 지내면 좋을 것입니다. (당연한 말~~)
다만, 아직 연애를 하고 있지 않은 친구들!!!
이러한 친구들은 연애하지 마세요. 절대로~~~
연애하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공부가 연애로 인하여 많은 지장을 받게 된답니다.
우선 이런 날 저런 날이면 연인을 챙겨야 하고, 때로는 공부를 잠시 미루어두어야 하는 경우도 생기지요. “공부와 연애”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에는 너무도 시간이 부족하답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고민의 시간이 반드시 다가옵니다. 이렇게 생각하세요. 연애는 언제든 할 수 있어도 공부는 때가 있다고~~
 
여백이 조금 남기에 샘이 면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사상식을 전해드리지요.^*^
나중에 합격해서 면접볼 때에 도움이 꼭 될 것입니다.
“서브프라임모기지론”
현재 미국의 서브프라임모기지론의 부실이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지요.
서브프라임모기지론[subprime mortgage loan]이란 무엇일까요? 우선 서브[sub]란 하위의, 종속적인, 보조적인의 뜻을 가지고 있고, 프라임[prime]이란 우량한, 가장 좋은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기지[mortgage]는 저당권을 의미하며, 론[loan]은 대부 내지 대출이라는 의미이지요.
그러니 서브프라임모기지론이란 우량하지 아니 한 담보대출, 즉 비우량주택담보대출이라는 뜻입니다. 특히 신용도가 낮은 개인들에게 우대금리보다 높은 금리로 주택자금을 빌려 주는 대출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서브프라임모기지론의 위기란 무엇인가? 바로 미국의 주택시장이 침체되면서, 주택구입을 위하여 주택을 담보로 제공한 일반 서민들이 대출받은 이자를 지급해야 하는데, 이자율은 높고 하여 돈을 빌려간 사람들이 돈을 제대로 상환하지 못하면서 서브프라임모기지업체가 부실해져 결국 파산 직전까지 이르게 되었다는 것이지요.
결국 높은 이자율 → 연체율 증가 → 대출회사의 부실 → 국가적 부담의 순환고리로 하여 경제가 침체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미국 등의 서방국가에서는 미국에서 촉발된 서브프라임모기지론의 위기를 대처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특히 미국에서는 서브프라임모기지론의 이자율을 고정시키려 노력하고 있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