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집중력을 향상시키자!!
상태바
제5회 집중력을 향상시키자!!
  • 법률저널
  • 승인 2008.02.2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시우샘의 “즐거운 합격의 길라잡이”
안녕하십니까? 송시우샘 입니다.^*^~~
지난주에는 머리를 맑게 하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러니 이젠 맑아진 머리에 공부가 쏙~쏙~ 들어가도록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려주려합니다. ^**^~~
집중력향상을 위하여 여러방법이 언급되고 있는데요~~ 샘이 생각하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1. 공부환경 잘 정돈하라!!
인간은 환경의 동물이라고 하자나요. (물론 우리 수험생들은 인간이 아닌 수험생일뿐이지만 ㅋㅋ) 환경은 인간의 행동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은 우리 누구나 알고 있죠.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의 첫째는 공부환경을 잘 정리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어느 수험생은 주위가 산만할 정도로 너저분하게 펼쳐놓고 공부하는 경우도 있던데, 이러한 경우에는 시각이 분산되는 효과가 발생하여 공부에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2. 육체적 안정을 취하라!!
너무 배가 고프거나 하면 가끔은 손도 떨리고~~ 시각도 좁아지고~~ 하죠!(자주 그러면 노환을 걱정해야해요^*^;;)
또한 너무 배가 불러오면 온몸이 나른해지고 별로 공부에 대한 관심이 떨어지죠!!
육체적 안정을 취하여야 합니다. 즉, 너무 배가 부르도록 식사를 한다거나, 다이어트를 한답시고 너무 조금 먹어서 배가 너무 고파지면 제대로 된 공부가 어려워요.
그러니 적당한 량의 식사가 좋습니다. 그리고 식후 30분 정도는 자신이 좋아하는, 또는 자신있는 과목을 편안한 마음으로 학습하면 좋을 것예요. (물론 여러분이 좋아하는 그리고 자신있는 과목은 당연히 행정법이겠죠?? ^*^~~)
 
3. 심리적인 안정 취하라!!
육체적 안정이 취하여 지면, 이젠 심리적 안정을 찾아야겠죠. 잠시 명상을 한다든지 해서 마음의 안정을 찾아보세요. 그러면 집중력이 좋아집니다.
특히 장수생들은 과거에 대한 후회에 매달려 한숨짓다보면 공부에는 아주 역효과를 가져오지요. 그러니 쓸데없는 공상따위는 집어치우고 차분한 마음으로 편안한 마음을 가져보세요.
 
4. 합격이후를 생각하라!!
가끔은 내가 왜 이 공부를 하나~~ 하고 생각되어지는 경우있죠?? 그리고 공무원이 되어서 무엇하겠나??~~ 하는 생각도 들죠??!!
그럴 때일수록 합격이후의 자신을 상상해 보세요. 그럼 의욕이 솟구칠 거예요. 의욕이 넘치면 공부도 쏙~~쏙 들어오겠죠.

5. 계획적으로 공부하라!!
일주일단위로 계획을 세워보세요. 샘 생각에는 자신이 다니는 학원이나 아니면 다녔던 학원의 스케줄에 따라 공부계획을 세워보세요. 그리고는 이를 실천한 하면 능률이 향상될 거예요.
 
6. 과목단위로 목표를 세워라!!
공부과목을 정했으면, 그 과목에 대하여 공부해야 할 분량과 시간도 세워두세요. 즉, 행정법 공부를 하는 경우에 4시간가량을 투자해서 50페이지분량을 공부하겠다!! 라는 식으로~~
어떠한 일에 있어서든 긴장감이 없으면, 그리고 목표가 없으면 집중력이 더욱 떨어지게 되지요.
 
7. 집중이 잘되는 시간을 체크하라!!
평상시 공부하다보면 특히 공부가 잘되는 시간대가 있잔아요. 잘 체크하세요. 그리고 자신에게 다짐을 하세요. 그 시간에는 더 공부가 잘 될 것이라고~~ 일종의 마인드 콘트롤이지요.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