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아침밥은 보약이다.
상태바
제3회 아침밥은 보약이다.
  • 법률저널
  • 승인 2008.02.2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시우샘의 “즐거운 합격의 길라잡이”
 
안녕하십니까? 송시우샘 입니다.^*^~~
이번 주에는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언급하고자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입안이 답답하고, 밥이 잘 먹히질 않죠?? 샘도 그렇더라고요. ㅜ.ㅜ;;
하지만 울 엄니들이 하시는 말마따라 아침식사가 정말로 보약이랍니다.
비록 수험생이 아닌 노인을 대상으로 한 조사지만, '아침식사와 기억력의 연관성'을 조사한 캐나다 토론토대학의 연구결과에서도 '탄수화물이 결핍된 아침식사가 뇌기능을 크게 저하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답니다. 바로 밥의 주요성분이 탄수화물이랍니다. 탄수화물은 두뇌활동의 주요 에너지원이기도 하고요.
그렇다면 수험생에게 좋은 아침식단은 무엇일까?? 궁금하죠^*^


◈ “아침에는 밥, 저녁에는 죽” ◈
긴 수험생활을 지내야 하는 수험생들은 '아침엔 밥 저녁엔 죽'이라던 옛 어른들의 말씀을 귀담아 들을 필요가 있습니다. 언급했다시피 밥의 주요성분은 탄수화물로 두뇌 활동의 주요 에너지원이지요.
대략 오전 7시경에 아침을 먹어야 학원이나 도서관에 가서 공부할거 아니겠어요! 그렇다면 아침밥을 거르면 거의 6시간 이상 빈속으로 지내야 하는데 당분 부족으로 오전 내내 집중력과 사고력 저하, 심리적 불안, 심지어는 우울증까지 일으킬 수 있고, 또한 쉽게 피로해진답니다.
그리고 갖춰진 아침식사가 번거롭다면 유용한 것이 고구마랍니다. 고구마에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비타민 B가 풍부하고 열량이 높은 편이어서 훌륭한 아침식사 대용식이 됩니다. 게다가 고구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하므로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되기도 하지요.(특히 여학생에겐 희소식이내요(^*^~~).

◈ 아침은 병원역할도 한다 ◈
장시간 앉아서 책과 씨름해야 하는 수험생들은 특히 변비와 두통, 눈의 피로 등의 증상이 많이 발생하잖아요. 이런 증상들은 심할 경우 전문의의 치료를 받아야 하겠지만 식생활 개선으로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밥 등 곡류에는 기본 에너지가 풍성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는 변비를 해소하고, 게다가 비타민과 미네랄 또한 풍부해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죠. 한편 눈이 많이 피로하거나 시력 보호를 위해서는 비타민 A가 풍부한 우유와 소간, 당근, 피망 등 녹황색채소가, 피로를 더는 데는 비타민 B1 함유량이 높은 생선이나 돼지고기 등 육류, 감자, 현미빵이 좋습니다. 특히 요즘은 성인병이라는 당뇨병이 젊은 층에게도 확산되고 있다는 현미는 정말 좋은 영양식이며 치료제의 역할도 담당한다고 합니다.

◈ 간식으로는 과일이 최고 ◈
그리고 아침식사 후에, 또는 아점으로 사과한입~~ “아침에 사과”~~라는 광고문구도 있잔아요.
흔히 아침의 사과는 금과(金果), 점심의 사과는 은과(銀果), 저녁의 사과는 동과(銅果)라 합니다. 그만큼 아침에 먹는 사과는 건강 너무도 도움이 된다는 뜻이지요. 그러니 사과 한입은 나의 건강을 챙겨주는 비타민보다 소중합니다.

◈ 아침은 다이어트다! ◈
아침을 거르는 경우에는 점심에 폭식을 하게 되어서 오히려 다이어트에 해가 된답니다. 그러니 아침 절대로 거르지 마세요.

이번주도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세요^*^~~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