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저널 PSAT-LEET 기출 스토어, ‘굿서비스 스토어’ 인정

2023-12-07     이상연 기자

기출 시험지 크기‧재질까지 같아 실제 시험감 확보
복사‧인쇄보다 저렴한 초저가…접지형 기출 그대로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법률저널 PSAT-LEET 기출 시험지 스토어’, PSAT(공직적격성평가) 및 LEET(법학적성시험)의 기출문제를 정확하게 재현하여 판매하는 곳으로, 네이버 스토어에서 ‘굿서비스 스토어’로 선정됐다. 이 인정은 네이버가 매월 최근 한 달간의 구매 만족도, 빠른 배송, 문의응답 품질이 모두 뛰어난 스토어에게만 부여하는 제도다. 구매 만족도는 리뷰 평점이 4.5 이상, 빠른 배송은 48시간 이내 80% 이상의 배송 완료율, 문의응답은 하루 이내 90% 이상의 응답률을 기준으로 삼는다.

지난 11월 1일에 오픈한 법률저널이 운영하는 ‘PSAT‧LEET 기출 및 모의고사 시험지 스토어’는 이를 네이버쇼핑 플랫폼에 등록, 초저가로 제공한다. 기출문제뿐만 아니라 앞으로 모의고사 문제지도 판매할 예정이다.

법률저널 기출문제지 스토어는 수험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PSAT과 LEET 기출문제를 그대로 재현하여 초저가로 제공하는 편집된 문제집을 선보이고 있다. 이 재현본은 실제 시험지의 크기, 색상, 재질을 모두 동일하게 재현한 접지형으로 제작되어, 수험생들에게 진짜 시험과 같은 감각을 제공한다.

법률저널의 기출문제 재현본은 시장에 나와 있는 기타 기출문제지와 차별화를 꾀했다. 기존의 낱장 형태 문제집과 달리, 이 재현본은 실제 시험지처럼 연결된 페이지의 접지 형태로 제작되었으며, ‘재현본’이라는 문구를 제외하면 실제 시험지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완벽하게 재현되었다. 이로 인해 수험생들은 마치 실제 시험을 치르는 것 같은 느낌을 받고 있다고 평했다.


기존 A4 용지 크기의 문제집에 불편함을 느꼈던 수험생들은 이 새로운 형태의 기출문제 재현본을 통해 실전 연습을 하며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한 달간 PSAT 기출문제만 판매되었지만, 이제 7일부터는 LEET 기출문제도 판매를 시작함으로써 로스쿨 준비생들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PSAT 및 LEET 기출문제를 완벽하게 재현한 기출문제지는 수험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심리적 안정감과 함께 실제 시험과 같은 체험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법률저널의 기출문제 재현본은 일반적인 복사본이나 프린트된 문제지와 비교할 수 없는 질적 차이를 보여주어, 수험생들에게 마치 실제 시험을 보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