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도장깨기 끝판왕의 “공무원 시험을 정복하는 공부법(공정법)”

현직 사무관이 쓴 5~9급, 모든 공시생의 필독서

2023-01-19     이성진 기자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9급으로 시작, 7급을 거쳐 5급 공무원 시험까지 모두 합격한 신동민 사무관의 신간, 『공무원 시험을 정복하는 공부법(이하 “공정법”)』이 출간됐다.

공정법은 신동민 사무관이 각종 공무원 필기시험을 8회나 합격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경험들을 모아 핵심적인 내용만을 수록한 공무원 공부법 필독서로, 시중의 다른 공무원 공부법 책들과는 달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공부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또 공부의 마무리 단계까지 적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회독법을 다루고 있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제2장 공부법 총론”에서는 객관식 공무원 시험 대부분의 과목에 두루 통하는 만능 공부법을 회독 단계별로 상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제3장 공부법 각론”에서는 이 만능 공부법을 각 과목별로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그밖에도 공정법은 공부계획, 생활, 마인드 및 시험장 전략 등 초급 수험생부터 중·상급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것들을 두루 갖추고 있어, 향후 다양한 급수와 직렬의 공무원 수험생들에게 필독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신동민 사무관은 인터뷰에서 “비록 2023년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일이 약 3개월 남짓밖에 남지 않았지만 수험생들이 아직 비효율적인 방법으로 공부하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그것을 고쳐 합격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끌어올려야 한다.”고 수험생들에게 당부하면서 “공정법을 통해 앞으로 공무원 수험생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공부해, 단기간에 빠르게 합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정법은 현재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