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5개월, 2020년 소방공무원 합격 전략은?

2019-10-16     이성진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소방 시험 전문 학원 메가소방학원이 오는 26일 오후 3시 동작구 노량진에 위치한 메가소방학원에서 2020년 상반기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20년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실강생 10명 중 6명의 합격생(2019년 상반기 소방 필기시험 기준)을 배출한 메가소방학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남은 5개월간 어떤 방식으로 공부하고 시간 관리를 해야 최종 합격에 이를 수 있을지 여러 합격 사례를 토대로 설명할 예정이다.
 

메가소방학원

1부 강연에서는 5개월 준비로 소방시험에 합격한 합격생들의 학습시간 노하우를 전격 공개하며 하루 공부시간을 극대화하는 방법과 그에 따른 효용에 관해 설명한다. 2부에서는 메가소방에서 소방학개론·소방관계법규, 한국사를 강의하는 곽동진, 최영재 강사가 직접 강연자로 나서 과목별 최신 출제경향 및 불합격생들이 자주 범하는 실수 그리고 고득점을 위한 과목별 학습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실강생 10명 중 6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메가소방 ‘버닝클래스’ 및 관리학습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소방시험 전문 학습관리 강사들과의 1대 1 컨설팅을 통해 현재까지의 준비상황 및 앞으로의 학습방향을 점검해보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 학원 관계자는 “소방시험은 9급 공무원시험과 출제경향, 난이도 등이 달라 어떤 방식으로 시험을 준비하느냐에 따라 1년 이내 합격이 충분히 가능한 시험”이라며 “내년 상반기 시험까지 남은 기간 철저히 대비한다면 짧은 기간 동안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소방국어 이윤주 강사의 어문규정 포켓북, 소방학개론·소방관계법규 곽동진 강사의 소방학개론 기본서, 스터디플래너, 텀블러 등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11-12월 정규강좌 수강 지원권을 제공한다. 온라인 사전예약을 포함한 설명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메가 소방학원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