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31)

2019-09-10     심정식

심정식 신림스파르타 경찰학원 경독사 원장

2019년 2차 일반경찰 필기합격자 발표가 9월6일 금요일에 있었습니다. 최선을 다한 경찰수험생분들의 희비가 많이 엇갈리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올 하반기 경찰 마지막 시험인 해양경찰3차 원서접수가 8월27일부터 9월10일까지 15일간 있었습니다. 이번 19년1차 해양경찰 공채에 합격한 경독사 재원생 5명의 최종합격의 영광과 해경 합격노하우에 대한 합격수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 2019년1차 해경 공채 중부해양지방경찰청 박상군 합격수기

수험기간 – 3년

안녕하세요. 저는 19년 1차 중부지방해양경찰청에 지원한 박상군입니다.

여러 학원을 다니다 지인에게 경독사를 소개받아 다니게 됐습니다. 경독사를 다니며 인강이나 학원에서 배울 수 없는 혼자만의 공부 시간을 갖게 됐고,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깨우쳤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인강이나 학원은 기초를 다지는데 활용하고 그 이후엔 혼자 공부하는 방법을 깨우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침 모의고사+오답노트 작성은 제 합격의 원동력이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잠이 많은 편이라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원장님께서 아침 출결관리, 조는 학생들을 한명, 한명 다독이며 깨워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제가 본 원장님은 의리를 중요시 하시며 한번 맺은 인연은 쉽게 생각하지 않으시니 다른 분들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과목당 제 공부법을 적어 보겠습니다.

* 한국사 (90) 김종우

- 수능에서도 근현대사를 선택했었고 한국사는 처음부터 자신 있었습니다. 시작은 김종우 도끼 한국사로 시작했는데 재밌게 암기 위주로 가르쳐 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암기 팁 위주로 외우니 연상해서 뭐든 쉽게 떠올라 순서문제는 땡큐였습니다. 공부를 안해도 80점 밑으로 떨어진 적이 없었고, 한번 기초를 다지고 난 뒤엔 기출문제지를 풀고 모르는 것은 오답노트에 필기하며 암기 했습니다.

* 영어 (75) 권혁민

영어는 제게 아픈 손가락이었습니다. 영단어 외우는 것도 힘들고 문법도 어려운 것이었습니다. 그나마 독해는 어느 정도 풀었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여러 강사 분들의 강의를 들어봤지만 제겐 권혁민 영어가 제일 잘 맞았습니다. 부족한 기본기였지만 권혁민 하프모의고사만 오직 풀고 문법사항을 노트에 정리해서 매일 한번 씩 봤습니다. 본인이 부족하시다면 영어는 매일 하는 게 필수입니다. 계속 보면 무조건 늡니다. 영단어는 알아서 외우셔야 합니다. 저도 잘 못하는 과목이라 뭐라 조언을 못 드리겠네요.

* 형법 (80) 김원욱

형법은 이론암기 & 판례라고 생각합니다. 형법뿐만이 아니라 다른 법 과목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느는 것 같습니다. 해경 3법은 육경과 달리 박스문제가 출시되어 난이도가 꽤 높았었습니다. 솔직히 시험장에서 모르는 문제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실력은 축적되는 것이기에 이 지문 맞는 것 같다. 틀린 것 같다. 느낌이 왔었습니다. 평소 기출을 풀며 모르는 부분에 대해 기본서를 찾아보고 오답노트를 하며 준비해왔었습니다. 그 부분이 저도 모르게 많은 힘이 됐던 것 같습니다.

* 형소법 (60) 신광은

형소법은 다른 법에 비해 쉬웠습니다. 한번 이해를 해놓으면 쉽게 떨어지지 않는 과목이라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점수가 왜 낮았냐? 5과목 중 형소법을 마지막에 푸는 스타일인데 마킹하다 실수를 하여 문제 풀 시간이 부족해서 반 정도 풀지 못하였습니다. 형소법 또한 평소에 오답노트로 준비했습니다.

* 해양경찰학개론 (70) 독학

해경학은 작년에 새로 나온 과목이라 공부법이 막막하였습니다. 기본서나 인강을 보기엔 시간이 부족하다 판단하여 시중에 나온 객관식 문제지만 봤었습니다. 객관식 문제지만 2회독 하고 시험장에 갔는데 생각보다 점수가 잘 나온 것 같아 좋았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오답노트입니다. 모르는 것을 봐야 점수가 오릅니다. 아는 것은 보지마세요!

체력은 경독사와 아센 휘트니스가 제휴돼 있기에 공부하면서 스트레스를 풀 겸 평소에 체력을 기르시면 될 것입니다. 체력 진짜 중요합니다. 필합 하고 공부해야지? 어림없습니다. 바로 시작하세요. 끝까지 합격하고 싶다면 말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굼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