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 로스쿨 합격생 공동입학설명회 개최

23일 오후 2시 약사신협…선착순 100명

2019-08-20     이상연 기자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법률저널 PNCS 연구소가 오는 8월 23일 오후 2시부터 낙성대 약사신협에서 ‘로스쿨 합격생 공동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합격생 공동입학설명회는 중위권 리트점수와 애매한 스펙으로 어느 학교를 지원해야 할지 막막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상담이 진행되어 학교 선택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중위권 10개 이상의 로스쿨 대학(성균관대, 한양대, 이화여대, 경희대, 인하대, 경북대, 영남대, 전남대, 전북대, 충북대, 충남대 등)의 재학생들이 모두 나와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을 공동으로 현장에서 받고 답변해주는 형식으로 공개 질문을 할 수 있는 1부와 개인적인 상담을 할 수 있는 그룹 상담 2부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입학 정보와 더불어 학교 입학 후 공부하는 방법 등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어,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자신의 스펙으로 원하는 학교에 갈 수 있는지 재학생의 스펙과 비교해서 가능성을 파악하고, 그리고 정량적인 내용 외에 남은 기간 무엇을 보완해서 정성평가로 합격 가능성을 높일지에 대해 재학생들과 상담을 할 수 있다.

법률저널 PNCS 연구소 대표는 “수험생들에게 가장 좋은 멘토는 결국 수험생활을 했던 현재의 재학생”이라며 “재학생들의 수험 노하우는 물론, 남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방법을 배워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하고자 하는 수험생은 법률저널 사이트에서 ‘로스쿨 합격생 공동입학설명회’ 배너를 클릭해 사전등록 후 참여하면 된다. 사전 등록비는 2만 원이며 접수는 8월 22일 저녁 6시에 마감한다. 단 선착순 100명 마감이어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해야 하는 점 유의해야 한다.

이 외에도 설명회에 관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연락처(010-2383-9168)를 통해 문자로 상담 요청을 남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