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욱의 'Honey 면접 Tip'(160) - 서울시 면접: 서울특별시 행정서비스 헌장 공통이행기준①

2018-08-20     차근욱

차근욱 공단기 강사

안녕하세요. 허니 면접팁의 차근욱입니다. 이번 회차에서는 이제 곧 다가올 서울시 면접을 대비하여 서울특별시의 행정서비스 헌장의 공통이행기준을 함께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통이행기준의 경우에는 업무수행과 관련된 사례형 질문에 대한 응답의 기준이 될 수 있으므로 면접 준비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시 행정서비스 헌장 공통이행기준

1. 시민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시민을 위하여 1층 안내데스크에 안내도우미를 상시 배치하겠습니다.
- 청사 입구에 청사 안내도를, 사무실 입구에는 직원 사진이 부착된 좌석배치도를 비치하여 방문하시는 시민이 담당부서와 직원을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서울시 홈페이지, 시청 안내데스크를 통해 사전 예약 후 담당직원과 만날 수 있도록 상담예약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장애인, 노약자 등 몸이 불편하신 시민이 방문하는 경우 다른 분에게 양해를 얻은 후 우선적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나.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120다산콜재단 전화 한통화로 시민의 궁금증을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 연결이 필요한 경우에는 업무담당자를 찾아서 즉시 연결해드리겠으며, 담당자 부재시에는 1시간 이내에 담당자가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에는 인사말과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정중하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