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직업기초능력평가 시험지가 무료, 공취달 교보문고 이벤트 진행

2018-06-29     김민숙 기자

공취달이 교보문고와 함께 'NCS직업기초능력평가 실전 모의고사' 시험지와 해설강의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해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공취달은 2015년 4월 설립된 메가스터디그룹(자회사 메가넥스트에서 출자)의 사내벤처이다. 공취달은 수험서를 만들 때 도서에 들어가는 문항들을 출제사로부터 정식 라이센스를 취득해 수급하고 있어 출간한 도서가 대부분 해당 분야에서 베스트셀러 TOP3 안에 들어갈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공취달은 공공기관 취업박람회 중 최대 규모로 운영된 '2018 지방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 NCS직업기초능력평가 강의 등 4개의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공취달의 콘텐츠가 시험지로 정식 채택되기도 했다.   

NCS는 정부에서 개발한 직무능력평가 및 역량개발 체계이며, NCS직업기초능력평가는 주로 공공기관 채용 시 신입사원을 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다.

공취달 공기업 연구소는 NCS직업기초능력평가에 기반한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NCS 대표 출제사 3곳의 공동저술로 공신력을 확보하였다. 또, 출제 3사의 700개 문항 수록으로 모든 유형을 커버할 수 있는 ‘NCS 대표 출제사 3곳이 공저한 공취달 NCS 직업기초능력평가+직무수행능력평가’를 출시했다. 신규 문항 수록으로 최신 기출 유형에 대비할 수 있으며, 4회분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 감각을 배양하도록 한다.

교보문고에서 공취달 취업교재 시리즈를 구매하면 2018 지방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 제공되었던 온라인 해설강의 수강권과 NCS 모의평가 시험지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공취달의 취업교재 시리즈로는 ‘공취달 NCS’, ‘NCS 출제사가 만든 NCS 실전 모의고사’, ‘공취달 NCS 자소서 실전 가이드’, ‘공취달 NCS 면접 실전 가이드’와 공기업 전공필기 분야별 기출문제 등이 있다.

공취달 관계자는”공공기관은 2018년 28,000명의 채용계획이 있을 뿐 아니라 하반기에 엄청난 규모의 채용이 이루어질 전망”이라면서, “공공기관 입사 시 꼭 필요한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모의평가 시험지를 통해 본인의 NCS 능력을 가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