뽕잎, 여주, 울금, 상황버섯 담은 혈당 낮추는 음식 닥터혈당컨트롤, 식후혈당 정상수치 도움

2018-05-24     김민숙 기자

뽕잎, 여주, 울금, 오가피, 상황버섯 효능 담은 혈당 낮추는 음식 닥터혈당컨트롤, 식후2시간혈당 도움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려져 주목 받고 있다.

식생활 습관 변화와 인구 고령화 등으로 당뇨 환자가 지속적으로 늘면서 혈당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그 밖에 식후혈당 정상수치, 공복혈당 정상수치, 공복혈당장애 등 혈당 건강을 걱정하는 사람이 늘면서 혈당측정기 제품과 혈당 관련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식품안전정보포털 기능별 정보에 따르면, 식후2시간(mg/dl) 140 미만은 정상혈당범위로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하고, 140-199는 당뇨 전단계, 200 이상은 당뇨병으로 분류되어 식이 조절 및 운동 요법이 필요하다.

바나바잎 추출물은 식후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닥터혈당컨트롤의 핵심 주원료이다. 바나바잎 추출물 코로솔산은 보름 동안 진행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혈당 수치 최대 30% 감소 결과를 보이며 바나바잎 효능을 입증하였다. 혈당 낮추는 음식, 식후2시간혈당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다.

혈당 낮추는 음식으로도 많이 찾는 닥터혈당컨트롤은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원료 규격을 인정 받은 바나바잎 추출물과 비타민, 아연, 엽산 등 주원료 11종이 함유되어 있다. 추가로 부원료 22종이 추가되어 가시오가피, 울금, 천마, 뽕잎, 여주, 상황버섯 등 다양한 효능을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닥터혈당컨트롤은 제품 구성 별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제품 정보는 닥터혈당컨트롤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