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캘리그라피&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무상교육 실시

2018-03-19     김민숙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캘리그라피’를 입력하는 것이다.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린다. 이 켈리그라피 인강을 통해 필압에 따른 획의 변화, 글꼴의 변화와 장법, 글씨체의 기울기와 속도 등을 배우기가 가능하다. 현직 캘라그라피 학원강사의 경우 기초를 다지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다.

켈라그라피뿐만 아니라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과정을 비용 없이 무료로 수강하며 수입 옷장, 거실, 주방 등을 정리정돈하는 노하우를 익히는 것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습득한 지식은 정리수납컨설턴트 등으로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한편 위 행사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100종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 수료 후에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 가능하다. 취득한 해당 교육원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 등록돼 있고, 관련 기관에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