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ELP, 국가전문자격시험 성적 제출 편해져

2017-11-28     이성진 기자

지텔프코리아·한국산업인력공단, 성적 서비스 MOU 체결

각종 공무원, 자격시험 등에서 공인영어성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G-TELP가 주요 국가전문사격시험을 위한 성적 제출이 한결 편리해 진다.

G-TELP 국내 주관사인 지텔프코리아가 지난 27일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국가전문자격시험 공인어학성적 온라인(다이렉트) 제출 서비스 구축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것.

서울시 용산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은 지텔프코리아(마케팅본부 이사 조윤숙)와 한국산업인력공단(능력평가 이사 김시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가전문자격시험 공인어학성적 온라인 제출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과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보조를 맞추게 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관광통역안내사, 감정평가사, 공인노무사, 호텔경영사, 호텔관리사, 세무사, 변리사 등 국가자격시험 시 영어과목을 지텔프, 토익, 텝스 등 공인어학시험으로 대체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별도로 지텔프 성적표를 제출했으나 앞으로는 국가자격시험 접수 시 온라인상에 본인의 지텔프 성적을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지텔프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수험생들이 정확하고 빠른 성적 제출로 좀 더 편리한 서비스를 받길 바란다”며 “지텔프 성적을 활용하는 다양한 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