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추가 채용, ‘지텔프’로 미리 준비한다

2017-07-27     이상연 기자

국가직 7급 영어대체, 지텔프 8월시험 접수 중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정부의 추가경정예산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올해 하반기 공무원 추가 선발이 채용될 가운데 공무원 준비생들의 열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인사혁신처는 22일 공공부문 일자리 확대 정책에 따라 생활안전분야 7·9급 공무원 추가 공채 일정을 공지했다. 생활안전분야의 추가선발은 인천공항 제2터미널, 근로감독 및 가축질병 방역분야의 인력 확충을 위한 것으로 관세직, 출입국관리직, 행정직(고용노동부 근무) 등에서 공개경쟁채용시험 또는 경력경쟁채용시험을 통해 이루어 질 예정이다.

시험별·직렬별 선발예정인원, 시험과목, 응시자격, 합격자발표일 등 구체적인 시험정보를 포함하는 채용시험 계획 본 공고문은 각 부처 직제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한 후에 8월 초중순경 사이버국가고시센터(www.gosi.kr) 등에 게재할 예정이다.
 

이번 국가공무원 공채 필기시험은 2017.10.21.(토)에 7급과 9급을 동시에, 면접시험은 7급 12.14(목), 9급 12.12(화)∼12.13(수)에 각각 실시하고, 최종합격자는 12월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추후 파출소와 지구대 순찰 인력, 군부사관 등에 대해서도 경찰과 군이 구체적인 직급별, 직렬별 선발인원과 응시자격 및 합격자 발표일 등을 포함한 시험계획추가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무원 추가 채용에 수험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수험생들이 가장 꺼려하는 7급 영어시험과목이 지텔프, 토익, 텝스 등의 검정능력시험으로 대체됨에 따라 합격선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다른 시험에 비해 성적 획득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시험 응시기회가 많고 성적 확인이 빠른 지텔프는 올해부터 도입된 7급 공채에서 지텔프의 선호도는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영어대체 시험으로 각광받고 있다.

지텔프관계자는 “하반기 공무원 채용에 대비하여 시험 접수 및 자세한 일정은 지텔프 홈페이지 또는 지텔프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