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도래,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등 관심 부상

2017-05-17     조병희 기자

새정부 출범과 함께 4차산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겁다. 문재인 대통령은 선거공약 이행을 위해 대통령 직속으로 4차산업혁명위원회를 설치한 후 로봇, 3D프린트, 신재생에너지 등 핵심기술분야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최근 큰 사회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노후된 화력발전소 일부를 일시 가동중단하고, 신재생에너지 비중 확대를 위해 태양광 및 해상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전력량을 확대하기 위한 정책들이 발표되고 있어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된 자격증이 인기가 최근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고용노동부에서도 기존에 있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태양광)을 태양광에너지생산기술사로 개편하고 태양열에너지생산기술기사, 연료전지에너지생산기술기사 등 신재생에너지분야에서만 6개의 자격증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지금 현존하는 신재생에너지(태양광)발전설비기사 자격증을 먼저 빠르게 취득하기 위해 많은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를 시작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스터디채널(http://studych.co.kr)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인강은 매년 개정된 법령을 발 빠르게 반영해 최신강의를 업데이트 하고 있으며 대구·경북 한국전력공사와 제휴해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수험생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스터디채널에서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시험을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도록 올해 초에 촬영된 강의로 패키지가 구성해 과거 기출문제 자료들과 함께 온라인 모의고사를 제공하고 있다. 수험생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교재무료 증정 이벤트와 함께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충분히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모바일강의 및 보조배터리 무료증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스터디채널은 전기기사, 건축기사, 토목기사, 소방설비기사 등 다양한 기사 및 산업기사 강의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신설될 신재생에너지 관련 자격증에 대해서도 강의를 구성하고 여러 가지 정보들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