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홍보원, 전산직 9급 경채 선발

2016-07-05     이인아 기자

오는 12일까지 접수

[법률저널=이인아 기자] 국방홍보원이 전산직공무원(전산서기보 9급) 1명을 경채로 뽑는다. 지난달 29일 국방홍보원에 따르면 올 전산기기 분야 1명을 뽑으며 최종합격자는 본 기관서 서버(유닉스, 리눅스, 윈도우즈), 네트워크 관리 및 운용,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관리, 정보보호장비(방화벽,IPS,NAC,VPN) 관리 및 보안, 상용SW관리(DBMS, WEB, WAS, WMS) 등 업무를 하게 된다.

응시는 기술사 (컴퓨터시스템응용, 정보통신, 정보관리), 기사 (전자계산기, 정보통신, 정보처리, 전자계산기조직응용, 정보보안), 산업기사 (전자계산기제어, 정보통신, 사무자동화, 정보처리, 정보보안) 등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에 한한다. 관련학과 전공자, 정보보안기사(산업기사) 자격증 소지자, 1년 이상 관련직무분야 경력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중급 이상자 등은 우대한다.

시험은 서류와 면접으로 진행된다. 서류에서는 응시자의 자격․경력 등이 소정의 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서면으로 심사하며 응시인원에 따라 선발예정인원의 3배수 범위 이상으로 합격자를 결정한다. 전공, 자격증, 경력 등을 중점으로 심사한다.

면접은 전문지식, 공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당해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 및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5개 항목에 대해 상중하로 평정한다.

면접시험시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창의력․발전가능성 평정요소는 응시자가 면접시험 전날 또는 당일 일정과제를 수행한 후 해당결과를 면접시험 당일 위원에게 배부하여 평가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과제는 시스템 관리 및 정보보호 분야(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포함)에 대해 주관식 약술형 문제를 작성하는 것이다. 최종합격자는 면접 합격자 중 평정성적이 우수한 순으로 정한다.

현재원서 접수 중으로 오는 12일까지 국방홍보원 운영지원부에 등기로 하면 된다. 방문접수는 불가하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7월 19일에 발표되고 7월 20일 면접에 참고할 자료작성 과제수행 이뤄지며 7월 21일 면접이 진행된다. 최종합격자는 7월 25일에 발표된다.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과 같거나 적을 시 재공고하며 적격자가 없을 시 채용하지 않는다. 기타 문의는 국방홍보원 인사총무팀 02)2079-313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