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공무원 채용 공직설명회 개최

2016-04-08     이인아 기자

오는 15일 도청에서

[법률저널=이인아 기자] 전라북도가 오는 15일 전북도청 공연장에서 오후 1시 40분부터 5시까지 공무원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북도 공무원 채용 설명회는 도 주관으로는 처음 개최되는 것으로, 오는 6월 18일 지방직 시험을 앞두고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채용제도를 알리고 유능한 인재유치와 수험생들의 고충을 해소키위해 마련됐다.

전북도 관계자는 “지방직 시험에 앞서 응시자격조건 등 수험생의 문의가 많이 오고 있는 상황이다. 문의에 대해 보다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키 위한 방법을 찾던 중 이같은 채용설명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설명회는 도립국악원의 공연을 시작으로 현직 공무원, 합격자가 참여하는 채용설명, 특강, 일대일 멘토링, 이 외 모의 공무원시험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매해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공직박람회가 개최되고 있고, 지자체도 부스를 만들어 참여하고 있지만 공직박람회의 경우 중앙기관 참여가 많아보니 지방공무원보다 국가공무원 채용 정보 제공에 포커스가 맞춰진 면이 적잖게 있었다.

이번 전북도 공무원 채용 설명회는 도 주관으로 도에서 이뤄지는 만큼 전북지역 내 수험생들은 지방직 공무원 채용 관련 정보 획득은 물론 공무원이 되어야겠다는 동기부여를 갖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설명회 참여는 일반인, 수험생 등 공무원 시험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공무원 직업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설명회에 참여하는 수험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