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경찰 되기 위한 빠른 합격의 길

2015-06-22     조병희 기자

에듀채널, 알짜 강의 0원 이벤트 진행

[법률저널=조병희 기자] 청원경찰은 국가기관 또는 공공단체, 국내주재 외국기관 등의 장이나 중요시설 또는 사업장의 경영자가 소용경비를 부담하고 경찰관의 배치를 청원하는 제도다.

이에 대한 수요가 많아 청원경찰 시험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에듀채널(http://me2.do/F6wAdh5p)이 획기적인 강좌 이벤트를 내 놓고 있어 주목된다.

공공시설에 근무하는 청원경찰과는 다르게 은행의 청원경찰은 은행 보안관리, 안전시설 관리 및 현금인출기 관리와 은행서비스 이용 안내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제복을 입고 근무하고 가스총이나 무전기 등의 장비를 착용하고 근무하게 되며 2014년 나이제한이 폐지돼 만 18세 이상에서 50세 이상도 시험응시가 가능하게 됐다.

또한 청원경찰 연봉은 국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에 근무하는 재직기간에 따라 경찰공무원에 준하는 급여를 지급하도록 시행령에 명시돼 있다. 공사, 금융기관 등 국영 및 민영기업에 근무하는 경우에는 근무기관에 따라 다르지만 경찰청에서는 순경 이상의 보수에 해당하는 임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최소기준금액을 고시하고 있다.

에듀채널은 빠른 청원경찰 시험 합격을 위한 알짜 강의를 개설하고 있다. 지역별로 강의가 개설돼 수험생들이 보다 수월하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신세계상품권 기프티콘 및 모바일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에듀채널은 청원경찰 0원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0원 패키지란 합격 시 전 강의 수강비(교재비 제외)가 환급되는 이벤트로 합격수기를 작성하게 되면 추가 1만원도 증정되며,강의수강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S6 엣지,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다양한 오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에듀채널은 청원경찰 외에도 현재 주목받고 있는 교육공무직원, 시설관리직공무원등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