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RIRACLE ENGLISH』

2014-08-06     이인아 기자

이리라 / 도서출판 윌비스  /1,320면 / 45,000원

책의 제목부터 범상치 않다. ‘RIRACLE’은 저자의 이름인 ‘리라(RIRA)’에다 기적을 뜻하는 ‘미러클(MIRACLE)’을 합친 ‘Rira’s Miracle’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저자는 영어라는 ‘불효과목’에서 ‘효자과목’으로 바꾸는 기적을 이룰 수 있다는 확신에서 책을 출간했다.

사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대다수는 영어 때문에 괴로워하고, 영어 때문에 불합격을 하고, 영어 때문에 ‘시험을 그만둘까?’라는 생각을 가진다.

공무원 영어 시험이 사실 쉬운 시험이 아니다. 20~25분이라는 짧은 시간안에 독해를 절반이상 포함하고 있는 20문제를 풀어야 하는데, 그 중에는 길이가 긴 지문의 문제도 꽤 있다.

어휘의 양도 많고, 난이도 또한 만만치가 않다. 문법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영어뿐만 아니라 무슨 과목이든 기본에 충실하면 된다. 기본기가 탄탄한 수험생은 절대 무너지지 않는다.

특히나 영어는 단계별 학습이기 때문에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더 기본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기본기를 다지기 위해서는 기본서가 가장 핵심이 된다. 『RIRACLE ENGLISH』(윌비스)는 기본서로서 손색이 없다.

이 책은 문법의 기본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시험에 자주 나오는 출제 포인트(Hot Tip)를 넣어 중구난방의 문법을 하나로 정리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또한 문제 적용력을 기를 수 있도록 단원별 문제뿐만 아니라 랜덤형 문제까지 대략 800문제 정도 실었다.

책은 또 기출 문제와 빈출 문제, 예상 문제들을 모두 담았다. 모든 문제의 해설은 답이 되는 보기뿐만 아니라 나머지 보기들에 대한 설명도 함께 덧붙였다.

독해는 유형별로 총 4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각 파트마다 문제 푸는 요령과 유의사항들을 설명해 놓았으며 문법과 마찬가지로 독해 역시 기출 지문을 포함하여 양질의 지문과 문제를 포함하고 있다. 이 지문들을 여러 번 반복해서 공부하면 웬만한 지문에 대한 적응력을 갖출 수 있다.

어휘는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고급 어휘들과 숙어를 함께 실었다. 2015년판은 숙어가 약한 학생들을 위해 숙어를 따로 추가했다.

공무원 시험의 어휘는 그 양이 실로 어마어마하다. 정해진 개수는 없다. 그렇다고 포기할 수도 더욱 없다.
따라서 독해에 필요한 기본 어휘들과 고급어휘들을 함께 실었다. 또한 각 어휘들마다 예문과 유의어를 넣었다. 어휘는 기본 뜻만 알고 있으면 안되기 때문이다. 반드시 유의어를 유념하여 예문들과 함께 공부해서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어떤 의미가 있는지 학습해야 한다.

저자는 영어의 기본을 강조한다. 그런 점에서 『RIRACLE ENGLISH』는 영어의 기본기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길라잡이로서 손색이 없다는 것이다.

영어를 ‘효자 과목’으로 만들어 주겠다는 저자의 말이 현실이 되는 것은 독자의 선택에 달려있다. 기적은 존재한다! It’s miracle!! 

이인아 기자 gosilec@le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