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금실, 그녀와 걷는 산책LAW”

2013-11-29     이성진 기자

연세대 법학 학술 연합회 법조인 특강

연세대학교 법학관련 학회 공동으로 법조인을 꿈꾸는 학부생들을 위한 의미있는 강연회를 개최한다.

내달 4일 수요일 오후 7시 연세대 백양관 강당에서 열리는 강연회에는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이 연사로 나서 ‘강금실, 그녀와 걷는 산책 LAW’라는 주제로 헌법과 생명 패러다임, 예비 법조인이 가져야 할 자세 등에 대해 강연한다.


이번 강연회는 지난 5월 연세대 경영대학 Creative Leadership Forum “법에게 길을 묻다”라는 강연회에 이는 것으로 ‘제1회 연세대학교 법학 학술 연합회 법조인 특강’이다.

행정학과 법학회 ‘YUPA LAW TRACK’과 경영대학 법학회 ‘BIZ LAW TRACK’ 공동개최하고 연세대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와 연세대 경영대학 경영학과가 후원하는 행사다.

강연에는 연세대 경영학도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로스쿨 준비생, 법대생, 로스쿨생, 사법시험 준비생 등에게도 매우 유익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강연 말미에서는 강연자와의 질의응답 시간도 주어진다.

강금실 변호사는 서울 고법 판사,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부회장, 제55대 법무부 장관, 법무법인 지평 대표변호사 등을 역임했고 현재 법무법원 원 고문변호사다.

이성진 기자 lsj@le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