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로스쿨, 세종시에 무료법률상담

2013-09-05     법률저널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원장 맹수석)은 6일 세종시에서 무료 법률상담 및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


무료 법률상담은 오후 1시부터 세종시 부강복지센터에서 세종경찰서(서장 박종민 총경)의 협조로 인해 진행되며 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법률문제 해결, 소송 구조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와 함께 연동면에 위치한 장애지원센터 ‘평안의 집’에서 시설관리 및 식사돕기 등의 봉사활동도 참여하게 된다.


이날 오전 11시에는 세종경찰서에서 충남대 로스쿨과 세종경찰서가 우수 법조인 양성을 위한 협약식을 갖는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로스쿨생들의 법률실습기회 마련, 세종시민의 인권보호 및 양질의 법률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양 기관의 법률네트워크가 원활하게 기대된다.


법학전문대학원 법률상담소는 지난 64년 법률상담소가 설립된 이래 매년 대전충청지역 법률소외지역과 농어촌 및 영세지역을 방문해 법률상담 및 강연 등 무료법률상담을 진행해 오면서 대표적인 지역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 2009년 로스쿨 개원 이후에는 재학생들의 임상법학실습의 기회는 물론 향후 전문법조인으로 육성되는 과정에서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정신과 공익정신을 함양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법학교육의 장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는 평이다.

이성진 기자 desk@le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