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기 경찰간부 79명 필기합격

2008-03-03     법률저널
경찰순경1회, 9일 필기시험 장소 발표
지난 달 24일 실시된 57기 경찰간부후보생 선발시험 필기시험 합격자 79명의 명단이 발표됐다.
금번 필기시험합격자는 일반(남) 54명, 일반(여) 8명, 외사 6명, 세무·회계 6명, 전산·정보통신 5명 등이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오는 6일까지 무도단증 사본 및 무도단증 소명서 각 1부 등을 제출해야 하며, 10일까지는 신원진술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필기합격자에 한한 신체검사는 6일 경찰병원에서 실시되며, 적성검사는 10일 경찰종합학교에서 실시된다. 체력검사 및 무도능력테스트는 11일 실시된다.

한편, 오는 9일 필기시험이 치러지는 경찰1회시험의 필기시험 장소가 지난 달 29일 발표됐다. 서울의 경우충암고, 선덕고, 신경여실고, 영훈중고, 명지고 등이며, 경찰행정학과 특채는 명지고에서 시험이 실시된다. 서울 여경은 서문여자중고에서 시험이 실시되며, 101단은 선정중고에서 실시된다. 대전은 충남여자중고, 대구는 능인중고에서 각각 필기시험이 치러진다. 경기도는 수원의 경우 산남중, 매현중, 원천중, 화홍중학교이며 안산시에서는 시곡중, 상록중, 본오중, 원곡중, 선부중학교에서 실시된다. 경남은 창원중학교, 부산은 마케팅고와 대진정보통신고등학교에서 시험이 실시된다. 인천은 선화중학교, 인화중학교, 선인중학교에서 시험이 실시되므로 해당 수험생들은 필히 공고문을 확인하여 자신의 시험장소를 사전에 숙지해야 한다.
올해도 필기시험 감독이 강화됨으로 수험생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 필기시험장 반응금지물품 등


※ 휴대용스캐너로 반입여부  검사예정임
※ 휴대의 의미는 광의로 신체부착, 주머니에 넣은 것, 책상속(밑)에 놓거나 주변에 놓아 사용가능한 위치에 둔 것 등을 모두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