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저널=이성진 기자] 2025학년도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신입생 모집을 위한 각 대학의 입학설명회가 속속 열리는 가운데,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원장 이황)이 오는 10일(화) 오후 7시부터 ‘2025학년도 전문석사과정 입학전형과 관련한 자체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전했다.
서울 성북구 소재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 캠퍼스 법학관신관 5층 황의빈홀에서 열리는 이날 설명회에서는 지난달 22~23일 양일간 열린 공동입학설명회와 같은 개별 상담은 진행하지 않는다.
특히 사전 신청을 하지 않은 수험생도 참석은 가능하나 참석 인원이 강의실 수용 인원을 초과할 경우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사전신청은 오는 8일(일)까지 https://forms.gle/EMd7UHpoatT2q7V17 에서 하면 된다.
홍익인간, 교육구국, 자유·정의·정진리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지도자적 우수 전문법조인과 법학자의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하는 고려대 로스쿨은 2025학년도 신입생을 120명 선발한다.
일반전형을 통해 111명 이내, 신체적, 경제적, 사회적 취약자 대상 특별전형을 통해 9명 이상을 선발한다.
다만 전년도 발생하는 자퇴, 제적 등 결원인원에 따른 ‘정원 외 인원’의 선발의 경우, 별도 전형을 진행하지 않고 예비후보자 순번대로 선발한다. 이때 선발인원은 입학정원의 10%를 초과하지 아니하는 범위에서 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