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15년 발자취 돌아보다…15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15년 발자취 돌아보다…15주년 기념식 개최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3.05.20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수 한국법학원 원장의 기조 강연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이사장 이상경)는 오는 26일(금) 16시부터 롯데호텔 서울 3층 사파이어볼룸에서 ‘법학전문대학원 도입 및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창립 15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기념식은 법학전문대학원 도입 15주년을 맞이해 각 법학전문대학원과 협의회의 지난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선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협의회는 창립 15주년을 맞아 국가발전을 선도할 미래 우수 법조인들을 위해 학교별 추천을 받아 법학전문대학원 재학생들에게 생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맞아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와 더불어 서울지방변호사회, 하나은행, 김앤장 법률사무소, 법무법인(유) 광장,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법무법인(유) 율촌, 법무법인(유) 화우, 법무법인(유) 지평 등이 현재까지 후원을 확정하였으며, 그 외 로펌에서도 후원 참여를 검토 중이다.

정부 관계자들을 비롯해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전·현직 이사장과 전·현직 원장, 법조계, 언론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이상경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윤석열 대통령 축사, 주제 영상, 김명수 대법원장 축하 영상, 공로기관 감사패 수여식, 법학전문대학원생 장학금 수여식, 법학전문대학원 미래 비전 선포식으로 이어진다.

아울러 기조 강연은 이기수 한국법학원 원장이 맡아 ‘법학전문대학원 도입 15년-현황 및 개선을 위하여’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상경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은 “법학전문대학원 도입 및 협의회 창립 15주년을 맞아 물심양면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난 15년의 성과를 토대로 각 법학전문대학원이 교육을 통한 법조인 양성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협의회가 맡은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