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전국 지휘관 ‘반부패·청렴정책’ 점검 회의 개최
상태바
해경, 전국 지휘관 ‘반부패·청렴정책’ 점검 회의 개최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3.04.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이 신뢰하는 청렴 문화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국민이 신뢰하는 청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해경 지휘관들이 머리를 맞댔다.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은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반부패·청렴 정책’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번 점검 회의는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과제를 발굴하는 등 부정부패를 예방하고 부패 취약 분야를 집중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이 신뢰하는 청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전국의 해경 지휘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사진: 해양경찰청
국민이 신뢰하는 청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전국의 해경 지휘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사진: 해양경찰청

이번 회의에서는 △내부 결속 저해 요인을 근절하기 위한 소속 기관별 비위 현황 등 공유 △내부 통제 제도 확립 방안 논의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과제 발굴 및 제안 △부패 예방 관련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 개선 사례 공유 등 반부패·청렴 정책을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해경은 매월 정기적으로 회의를 열고 부패 취약 요인 분석 및 개선 방안을 마련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실효성 있는 청렴 정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감사담당관은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을 발굴해 조직문화를 개선하겠다”며 “반부패·청렴 정책을 강화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해양경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